퍼스널컬러 말고 퍼스널라이제이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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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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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 AE.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전략제안팀 조윤정입니다


점점 개인이 중요시 되는 세상에서 마케팅 전략에서도 개인화 전략이 필요해졌습니다.

그래서 나온 마케팅 용어가 '퍼스널라이제이션 마케팅'입니다. '퍼스널' 하면 퍼스널컬러가 떠오르실 겁니다. 한때 퍼스널컬러 테스트가 유행을 했는데요. 그만큼 이젠 개개인의 색깔, 특성에 맞게 옷을 입거나 화장품을 사고 싶어 하는 니즈가 커졌기 때문에 마케팅에서 퍼스널라이제이션의 영역이 점점 넓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퍼스널 컬러로 개성을 찾는 시대
출처: 캠퍼스엔



퍼스널라이제이션 마케팅은 고객에게 보다 개별적이고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는 고객의 선호도, 행동 패턴, 구매 이력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맞춤형 콘텐츠, 광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아래는 퍼스널라이제이션 마케팅의 주요 특징과 이점에 대한 설명입니다:

고객 경험 개선: 퍼스널라이제이션은 고객 경험을 높일 수 있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개별 고객의 취향과 요구에 맞게 제작된 콘텐츠나 제품은 고객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만들고, 이로 인해 브랜드 충성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콘텐츠 제공: 고객의 선호도, 지역, 구매 이력 등을 고려하여 콘텐츠를 개인화함으로써, 브랜드가 제공하는 정보나 광고가 고객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메일 및 알림의 효과적 활용: 퍼스널라이제이션은 이메일 마케팅이나 모바일 알림 등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됩니다. 개별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 프로모션, 추천 제품 등을 알리는 것은 고객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퍼스널라이제이션은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특정 세그먼트에 맞는 캠페인 및 전략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종단 간 퍼스널라이제이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일관된 퍼스널라이제이션은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작용하는 모든 단계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종단 간 통일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일관성을 강화하고 고객이 브랜드를 기억하고 신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퍼스널라이제이션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 . 브랜드 로열티를 향상시키며최종적으로는 판매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상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전략제안 3팀 조윤정 AE였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마케팅 상담을 원하시면 하단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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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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