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광고 A-Z 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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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4-01-29

조회수 : 1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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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링크 광고란?

네이버에서 제공중인 검색광고 종류 중 하나로 사람들의 니즈에 맞게 떠오른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단영역에 노출되는 광고.!


파워링크 광고의 장점

: 타겟을 정밀하게 설정가는하기 때문에 유입이 높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직접적인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사업장 운영, 상품이나 서비스 출시 헸을 때 꼭 필요한 광고이다!




<파워링크 집행방안>

파워링크는 어떠한 키워드를 선택하냐에 따라 입찰가나 노출 범위가 상이하기 때문에 전략적 접근은 필수.


1. 네이버 광고 사이트 

2. 캠페인 - 광고그룹- 키워드-소재



여기서 중요 포인트는

통상적으로 인테리어 가구나 패브릭 쇼파 같은경우는 경쟁력이 높아 입찰가가 높음.



그렇다면 어떻게?


혼수 가구 추천/3인용 쇼파/얼룩 지워지는 쇼파 등 가구를 찾는 다양한 니즈를 가진 사용자 의도에 맞게 키워드를 세분화하여 정리 한 후 등록


세분화되고 세밀한 분석을 놓친다면 비용대비 노출과 클릭이 부족하며 유입을 늘리기 어렵다



  1. <일 예산을 설정할 경우>
  2. - 노출이 일예산에 도달했을 때 노출이 중단되는데 금액 설정을 제외시키면 제한없이 노출 가능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부분

집중하고자하는 키워드와 타겟을 어떻게 설정했는지에 따라 예산을 분배하거나 집중하는것 중 어느것이 효율적인지 선택해야한다



<파워링크 노출 위치 확인>

검색했을 때 어느곳에 노출이되는지 확인하고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가독성 있게 소재를 구상하여 등록하는 것이 매우 중요!



가구업체가 확장 소재를 등록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격/디자인 일것이다.

그렇다면 이 두가지를 최대한 매력적인 이미지로 등록하여 어필해야 하며

동시에 가격에 경쟁력이 있거나 제품에 경쟁력이 있는 경우 등록하는 것이 좋다



파워링크는 입찰방식으로 상위에 세팅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키워드 분석 

>세분화된 세팅

>경쟁사 분석

>광고 입찰가 실시간 조정





광고비를 들였지만키워드 선택을 잘못하여 비효율적인 낭비가 발생한다면 안되겠죠?!

전문가에게 맡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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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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