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모두 집에서 Youtube를 보는 시간이 많아졌죠?
그러면서 Youtube동영상 광고가 엄청 핫해져서 Youtube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Youtube는 전 세계 로그인 이용자 수가 21억명에 달하고 검색엔진 순위도 전 세계 2위에 달합니다.
또한 지원국가는 90개, 지원언어는 81개로 그만큼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가 많은게 느껴지시죠?
Youtube는 도달가능한 유저가 약 1800만명에 달하는 단독 도달률이 가장 높은 매체입니다.
저희가 Youtube 영상 컨텐츠를 볼 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지 않나요?
Youtube는 순 방문자/체류시간이 타사 대비 최소 2배 이상 높은 디지털 영상 매체입니다.
단독도달/노출이 가장 효과적인 매체이고 전 세계적으로 영상이 노출 되기 때문에 전 세계적 규모의
시청자들이 잠재적 고객이 될수 있습니다.
Youtube는 노출에 특화된 매체이고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선 채널을 꼭! 만들어야 합니다.
채널을 만들때엔 채널/브랜드 명은 간결하고 기억하기 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나이키 채널이 '최고의 기술을 신발에 접목시켜 만든 나이키!' 라고 한다면 너무 복잡한 느낌이 들지만
'나이키' 라고 하고 채널의 아이덴티티가 담기게끔 'Just Do It' 같은 문구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메세지를
남기는 것이죠.
Youtube광고는 리타겟팅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나누고 모으고 활용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Youtube에 대한 기본이해를 해봤는데요. 다음 시간엔 Youtube광고의 종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편하게 연락주시면 언제든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