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 마케팅 용어정리 Ep.2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03-06

조회수 : 787

댓글 0

인터넷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 디지털

구매 전환

말그대로,
고객이 자사에 방문하여 구매까지 이루어지는 전환을 말합니다.

가입 전환

아직 충성고객을 확보하지 못한 브랜드라면 
신규/잠재고객을 확보해야겠죠?

장바구니 전환

클릭률은 나오는것 같은데 구매까지는 일어나지 않고,
데이터 모수를 쌓아야할때 가장 많이 확인하는 전환입니다.

리드 전환

사용자가 정보를 요청하고 문의사항을 제출하는 등
관심표시를 보이는 행동 전환입니다.

트래픽 전환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특정 행동을 수행 하는 것을 말하며
페이지뷰, 게시물 공유, 동영상 시청 등 이있습니다.

노출 수

클릭 여부와 상관없이 게시물이 노출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노출 수 100회, 도달수10이라고 가정했을 때
10명에게 10회씩 노출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릭수

게시물이나 내 스토아가 클릭 된 횟수를 말합니다.

클릭률(CTR)

노출 된 광고를 본 사람 중 클릭수가 얼마나 많은지 확인하는 지표입니다.
노출수/클릭수X100

노출이 1000회 되었는데 클릭수가 10이라면 1%겠죠?
평균 0.1%, 최대 2% 안팍의 수치가 나옵니다.

전환당 비용

전환이 일어났을때마다 사용했던 비용으로,
광고비/구매건수(전환)

광고비를 50,000원을 사용하였는데
구매건수가(전환) 10건 일어났다고 가정하면
전환당 비용은 5천원이겠죠?

이렇게 마케팅 용어 2탄까지 정리해봤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