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업 컨설팅 업종 제안서 Ep.2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03-20

조회수 : 897

댓글 0

소셜 미디어, 마케팅, 페이스북, Youtube, 인스 타 그램, 트위터


안녕하세요~ 여러분~~




구글 Youtube 광고 진행 제안드리겠습니다.


Solution


1.Google Ads – 캠페인 목표 세팅




유튜브 광고의 경우


마케팅 목표와 소비자 여정 마케팅 목표


또는


고객 여정의 세 단계인 인지도,

구매 고려도,

액션에 따라 나눌 수 있습니다.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 구축 및 도달범위 극대화


구매 고려도


사용자가 자사가 판매하려는 상품에 대하여

구매 고려도 및 관심도 재고 시 사용


액션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등에서

세팅 가능한 온라인 액션 및 판매 증진을 위한 세팅

2.Youtube 광고의 종류 및 캠페인




요약) 세팅하면서 자사 KPI의 맞춰 다양한 캠페인 수립


인스트림, 범퍼애드, 디스커버리 인피드, 검색광고 진행 예정

è예약형 비디오의 경우 리소스적인 부분과 부킹 가능성의 어려움


3. 경매형 비디오 캠페인 활용 전략




경매형 비디오 캠페인 -> # 우선 활용 캠페인


-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클릭과 같이 상호작용이 일어났을 때에만 비용이 청구되는 방식


범퍼애드


6초 이하 광고 게재, 스킵 X 광고


유튜브 영상시청 페이지, 데스크탑 및 모바일 웹/앱, 스트리밍 TV 등 모두 적용 가능


è인지도 확대가 필요한 브랜드 제품이거나 적은 비용으로

많은 수의 도달발생시키고 싶을 때 활용


è조회보다는 도달에 더 초점이 맞춰져있는 광고

트르뷰 포 리치


노출 확대 위한 캠페인 최적화, 스킵 가능한 CPM 기반 인스트림 광고


è10개중 9개 트루뷰 포 리치 캠페인에서 평균 20% 이상의 광고 상기도 기록


è신규 브랜드나 제품 인지도 증대 및 효율적인 도달, 리치를 높이는 것이 목적


è영상 길이 제한X -> #15~20초 사용 예정


4.요약


타게팅


è자사 상품을 이해하고 핵심 타겟 설정하여 가장 적합한 고객 확보


è고객들이 검색했던 키워드의 쿠키정보를 기반으로 타게팅 뿐만 아니라

주제, 개제 위치 등에 따라 타게팅 조정

캠페인 최대화 및 최적화 진행하며 머신러닝 활성화 이후 추가 조정 예정


è타게팅별 그룹핑을 통한 성과 판단

성과 없는 타겟 그룹 지속적 수정을 통한 성과 도출 예정


콘텐츠 (소재 기획 -> 추후 논의 / 소재 발굴)


핵심 메시지만 전달


스토리 텔링


è시각적효과와 청각적 효과를 통해 광고 효과 향상


è짧은 시청시간이기에 임팩트 있는 영상 구성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