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업종 "R"사 문제점 분석 및 전략
마케터 이미지
유호준 마케터
2024-03-27

조회수 : 701

댓글 0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은 제목 보고 들어오셔서 아시겠지만

제가 실제로 집행하고 있는 의류업종 "R"사의

광고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 방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업종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 업종 : 의류업종

- 스펜딩 : 월 300만원

- 주요 타겟 : 2428 여성

- 매체 : 메타


이며, 새로 런칭되는 브랜드라 광고 집행 이력이 없어 

런칭 시점부터 모든 광고 세팅을 제가 진행을 해야 했던 업체였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업체라 문제점이 많은 것은 아니었지만

가장 큰 문제점으로 새로 런칭되는 브랜드라 인지도가 전혀 없지만

객단가가 평균 10만원대로 비싸다는 점이었습니다.


다음으로는 제가 메타 세팅할 때 세웠던 전략입니다.


1. 초반 트래픽 캠페인 운영

: 먼저 인지도를 높이고, 최대한 다수에게 노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트래픽 캠페인을 운영하며 다수에게 노출시키고, 성과 소재를 발굴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2. 트래픽 캠페인 / 판매 캠페인 동시 운영


: 트래픽 캠페인만 운영하다가 전환 발생을 위해 판매 캠페인을 동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은 다수에게 노출이 될 수는 있으나 전환이라는 목표를 이루기엔 어려움이 있어

판매 캠페인을 동시 운영하여 노



3. 타겟 잡아 운영


: 해당 업체의 주요 타겟은 2428 / 여성으로 전달 받았으나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타겟은 아니었기 때문에

더 넓은 22-35 / 여성 타겟으로 운영하며 어떤 연령대에서 반응을 보이는지 파악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의류 업종 "R"사의 메타 광고 전략을 세워 운영중이며,

다음 글에서는 이러한 전략을 통해 성과를 개선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은 하단 내용 참고하셔서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관련 광고 상품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