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주목해야 할 디지털 마케팅 핵심 트렌드와 대비 전략을 살펴보자!
1.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데이터 기반으로 한 마케팅은 2021년에도 계속 경쟁우위를 주도할 것이다.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도구를 사용하면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어 보다 스마트하고 수익성이 높은 액션을 취할 수 있다!
똑똑한 마케터는 데이터 및 예측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이탈률, 전환율, 생애가치 등의 지표를 기준으로 고객의 미래 행동을
예측함으로써 보다 정밀한 타겟팅과 효율적인 마케팅 지출을 실현할 것이다.
2. 비디오 마케팅
2020년에 이미 마케터의 92%가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요소로 비디오를 꼽았다.
비디오의 인기는 계속됨에 따라, 2021년도 마케터들의 우선순위 상위권에 있을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비디오는 2022년이면 전세계 인터넷 트래픽의 82%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다.
비디오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려면, 비디오 속도와 품질, 잠재고객에 초점을 맞춰야한다.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이동 경로를 식별하면,
적절한 타이밍에 최적의 디바이스를 통해 비디오를 전송할 수 있으며,
제3자 추적 서비스를 통해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3. 옴니채널 고객 경험
조사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소비자가 구매 과정에서 3-5개의 채널을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2021년에는 채널 간 캠페인 구현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2020년 보고서에는 옴니채널 고객 경험에 투자하는 기업의 수가 20%에서 80%로 상승했으며,
옴니채널 전략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들이 전년 대비 매출 10%, 주문금액 10%, 전환율 25% 상승했다.
진정한 옴니채널 접근법은 고객을 브랜드 전략의 중심에 둔다. 이는 사람들이 서로 다른 플래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한다.
4. 쇼설 미디어 및 검색 광고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마케팅 예산은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검색 네트워크의 현재 전화율은 4.4%이고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소셜 채널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소셜 광고도 효과를 내고, 소셜 광고 임프레션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그러나 유료 검색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여전히 실행이 쉽지 않은 복잡한 영역이다. 제대로 하려면, 시행착오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AI 중심의 세분화 및 키워드 타겟팅으로 온라인 사용자들을 더욱 정밀하게 타겟팅하고 최적화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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