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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핫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과연 무엇인가!!
전자제품이나 쇼핑, 유통, 패션, 뷰티, 생활잡화 등 모든 리뷰가 가능한 인플루언서 바이럴 마케팅에 관해 준비해보았습니다.

먼저 요즘에는 굉장히 익숙한 단어인 인플루언서가 과연 무엇인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를 고용해서 리뷰를 올리게되는 인플루언서 관련 마케팅이 큰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영향을 뜻하는 인플루언스에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인 er이 붙어서 영향력을 미치는 유명인이라는 뜻입니다!
이제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중들에게 익숙한 단어로 자리잡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최신 마케팅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을 보면, 이 사이트나 저 사이트를 비교해보고, 가격비교도 해보고, 무엇보다 제품의 리뷰나 댓글, 실제 사용한 후기를
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저 또한, 옷을 사거나 전자제품을 사거나 할 때 리뷰나 구매평, 후기를 꼭 보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최근에는 구매하기전 소비자들이 리뷰와 사용후기에 굉장히 민감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인데요,

이러한 소비자들에게 실제 후기를 오픈함으로써 직접 경험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의 간지러운 부분과 궁금한 부분들을 해소 시킴으로써
직접 구매까지 이루어 질 수 있게 만드는 광고가 바로 인플루언서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인플루언서의 기준은 SNS나 유튜브의 팔로워 수에 기반하는데요,
수백,수십 명의 팔로우를 확보한 개인 블로거 또는 SNS 이용자를 뜻하는 나노 인플루언서,
천 명에서 수 천명에 이르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개인 인플루언서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수 만에서 수십만명에 이르는 가입자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카페,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채널 등의 운영자인 메크로 인플루언서,
연예인, 셀럽, 유명 크리에이터 등으로 적게는 수십만에서 많게는 수백만명에 이르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어서인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적게는 수백명, 많게는 100만 이상에 이르는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가 콘텐츠를 올리고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당연히 브랜드 아이템과 관련된 인플루언서가 효과과 좋겠죠!
브랜드가 주력으로 판매하는 상품에는 타겟층이 분명하게 있으실 텐데요,
이미 그 타겟층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실겁니다.
브랜드가 추구했던 장점들이나 브랜드 메시지를 인플루언서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다면, 콘텐츠의 퀄리티도 훨씬 더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며확한 소셜미디어를 선택하시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주로 활동하는 채널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매우 다양한데요!
구매전환을 높이기 위해 타깃 오디언스, 잠재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소셜 미디어를 플랫폼으로 셀렉하는 것이 고객과 브랜드를 이어주는 제품의
가치를 전달해주는 강력한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렇듯 자생력을 토대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고, 인플루언서가 해당 제품의 후기를 통해 소비자에게까지 영향을 끼치며,
구매전환까지 이루어 낼 수 있는 매력적인 수단의 마케팅인 인플루언서 바이럴 마케팅에 관해 설명 드렸습니다!
인플루언서 바이럴 마케팅의 관심이 있으셨거나, 더 궁금하고 알고 싶은 광고주님들께서는
AMPM글로벌 저 박성진에게 연락주시면, 언제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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