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들어 부쩍 기광고주님들이나 신규로 집행하시는 광고주님들께서 많은 문의를 주시는 광고인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는 카카오모먼트 광고에 대해 설명 드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및 전 세계적으로도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비롯한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게임, 포털, 인공지능 등 카카오의 각
서비스에서는 4천만의 사용자가 매 순간 끊임없이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활동이력은 카카오의 고도화된 기술력으로 분석되어, 광고 플랫폼인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과 비즈니스 순간을
연결하는 플랫폼의 배너 광고입니다!
카카오의 핵심 기술로 광고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서 광고에 가장 적합한 사용자를 찾고, 시간, 장소, 활동 등 맥락에 맞게끔
사용자와 광고를 연결짓기 때문에 광고를 접하는 쪽과 광고를 집행하는 쪽 모두의 경험을 극대화 합니다.
카카오의 수많은 서비스 사용자 중 광고에 가장 적합한 사용자를 탐색하고, 사용자의 활동 이력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광고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광고 전송 최적화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카카오모먼트 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및 메시지 광고의 광고상품과 동영상 홍보하기, 카카오친구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하기 등의 광고목적의 따라
세팅이 가능하고, 타겟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PC와 모바일 등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 노출 기능을 활용하면, 모바일에서 PC까지 폭넓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다음,카카오와 제휴된 외부 네트워크 등 카카오모먼트는 단순히 게재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닌,
최적의 오디언스가 있는 게재지면을 찾아 그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는데요,
카카오모먼트가 제공하는 가능한 모든 지면 노출기능을 활용하면, 카카오톡에서 네트워크까지 게재지면을 선택해야 할 고민없이
모두에 최적화된 노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에서 지원하는 소재형태라면, 브랜드이 특별함을 극대화하여 고객들의 시선을 확 끌 수 있는 세팅도 가능합니다.
소재는 생생한 영상으로 집중적인 브랜딩이 가능한 동영상형, 콘텐츠를 접하는 듯한 효과가 있는 네이티브형, 직관적인 배너소재로 브랜딩에서
전환까지 가능한 배너형, 주목도 높은 메시지 전달력과 다양한 주제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형 형태로 소재등록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카카오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과 모먼트 타겟팅인데요,
카카오 데이터로 키워드 및 카테고리 설정을 할 수 있는데, 키워드의 경우 다음/카카오 검색 관련 서비스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던 이력을
분석하여 타겟 모수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카테고리는 사용자의 관심분야, 구매패턴, 이용서비스 등을 통하여 관심 카테고리를 추정하여 타겟 모수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먼트 타겟팅으로 사용자가 현재 위치할 것으로 추정되는 지역을 준 실시간 타겟팅하는 현재위치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렇듯 카카오의 수많은 서비스 사용자 중 광고에 적합한 사용자를 탐색하여 타겟팅할 수 있는 카카오모먼트의 배너광고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어렵지않지만, 처음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들으시고, 막상 할려고하면 어렵다고 느끼시는 광고주님들이 계실텐데요,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거나 운영하는거에 어려움이 있으신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지! AMPM글로벌 박성진에게
연락주시면 확실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