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 '품질평가점수'만 알아도 광고 효율 올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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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4-11

조회수 : 2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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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놓치고 계신 구글의 광고 품질과

품질평가점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내에서의 광고 품질과 품질평가점수를 잘 이해하고

광고를 운영하신다면, 더욱 높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 품질"

광고 품질이란 검색광고를 볼 때 얻는 경험과

방문 페이지에 도달한 사용자의 경험 품질을 나타내는 추정치에요.

이 품질은 구글에서 평가하고, 품질평가점수로 표현돼요.

품질평가점수는 구글 애즈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품질이 높을 수록 게재순위가 상승하고,

비용이 적어지는 등 광고 실적이 향상돼요!

그렇다면 신경 써서 우리 광고의 품질을 올려야겠죠?



"광고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


1.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구글 애즈에선 광고가 일정 수준의 품질을 충족해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어요.


2.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

구글은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품질이

높은 광고를 더 높은 위치에 게재하기 위해서

광고 순위를 산정할 때 광고 품질을 고려하기 때문에

게재되는 위치도 꼭 확인을 해줘야 합니다.


3. 확장 소재 게재 여부

일부 확장 소재는 검색 결과 상단에만 게재되는데,

광고 게재 순위가 높게 나타나려면 광고 품질이 충분히 높아야겠죠?


4. 클릭당 지불 비용

광고의 품질이 높으면 품질이 낮은 광고에 비해 비용이 덜 들어가요.

하지만 광고 품질이 낮다면,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낮아도 CPC가 높게 측정 될 수 있어요.


5. 광고 실적

품질이 우수한 광고와 방문 페이지는 성공적인 클릭과 전환으로 이어져요.

방문 페이지 이용이 쉽고 편해야 많은 전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모바일에서 실적을 높이고 싶다면, 방문 페이지의 속도를 높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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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구글의 광고 품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엔 품질평가점수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구글 광고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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