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업종의 마케팅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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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4-04-17

조회수 : 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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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진행중인 향수 업종 E사가

저와 광고를 집행하기 전 가지고 있던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세운 전략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 업체의 간단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업종 : 향수 원료 판매 / 향수 만들기 키트 / 클래스

예산 : 120만원

매체 : 네이버 SA

KPI : 매출 증대


기존에 세팅된 광고를 보며 분석한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워드 삽입을 고려하지 않은 소재 세팅

: 파워링크 소재 내에 키워드 삽입을 해놓은 상태였는데 

이를 고려하지 않고, 문구를 넣어 놓아서

'~향수은 E사' 이런 식으로 말이 맞지 않는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2. 모바일에 비해 떨어지는 PC 클릭률

: 모바일에 비해 PC의 클릭률이 3-4% 이상 떨어지는 상황이었습니다.


3. 다수의 불필요한 키워드

: 그룹별로 분리 운영중이었는데 불필요한 키워드가 등록되어 있어

광고비 누수의 우려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세운 전략입니다.


1. 말이 맞지 않는 문장 수정

: 기존 세팅되어 있는 내용을 봤을 때 말이 맞지 않았던 부분들이

많이 확인되었기 때문에 빠른 수정을 했습니다.


2. PC 클릭률 향상

: 모바일에 비해 떨어지는 PC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기존에 세팅되어 있던 확장소재들 보다 더욱 관련성 있고, 눈길을 끄는

문구/사진 등을 활용하여 수정하였습니다. 


3. 불필요한 키워드 제거

: 불필요한 키워드는 광고비 누수로 이어질 수 있고,

품질지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관련성이 떨어지는 키워드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세팅 수정을 통해

더욱 개선된 E사 광고 성과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향수업종 E사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을 말씀드렸는데요!

만약 광고를 집행함에 있어 문제점 혹은 개선점을 잘 모르겠다!

하시는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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