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패션 업종 A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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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5-08

조회수 : 4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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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EC 패션 업종인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남성 패션

예산: 150~17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전환 당 비용 8천원 이하 달성

주요 타겟: 20~30 남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집행 시 문제점

-시즌 OFF 소재 및 캠페인에서 누수 발생

- S/S 시즌 소재 제외키워드 관리 미흡

- 패션 업종 시즌별 카테고리 캠페인 분류 미흡


2)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시즌 OFF 소재 및 캠페인에서 누수 발생

시즌 업데이트 및 날씨 변동폭에 따라 기존 주력 소재였던 아우터 소재 누수 확인 후 OFF 처리 및 F/W 캠페인 OFF 처리

S/S 시즌 소재 제외키워드 관리 미흡

기존 등록된 소재 및 신규 등록 소재에 대한 제외키워드 관리 작업 미흡을 확인하여 총비용 내림차순 후 광범위한 키워드의 경우 OFF 진행

패션업종 시즌별 카테고리 캠페인 관리 미흡

기존 S/S, F/W 시즌별로 분류하여 진행하였으나 모든 시즌에서 전환이 발생하는 소재 및 그룹의 경우 추가 카테고리 캠페인 생성 후 별도 관리 진행


+)추가 내용

현재 전환이 증대하는 S/S 시즌이기에 추가적인 메타 광고 확장하여 진행  -> 네이버 SA 기준 주력 상품 선별하여 추가 영상 소재 기획 및 제작 후 메타 광고 집행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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