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SA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전자신문
검색광고는 검색 의도가 가장 중요한데요.
세팅이 들어갈 때는 모든 설정에서
유저의 검색 의도를 파악해야합니다 .
네이버 SA(검생광고)에는 4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파워링크
파워링크는 네이버의 대표 SA 광고로
네이버에서 검색 시 주로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영역을 말합니다.
특정 키워드들에 대한 검색결과에는
여러 광고들이 순위에 따라 나열되어 있으며
하나의 파워링크 는 여러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이미지 / 제목 / 설명 / 링크
위 구성 요소들은 하나의 그룹에는
하나의 타겟만을 위해 설정되어야 합니다.
세팅 자체는 쉬우나,
그 안에서 유저의 검색 의도 파악이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단독으로 진행하기 보다 대행사를 이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면 더 큰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
쇼핑검색 광고는 아예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자체를
노출 시키도록 하는 광고 입니다.
처음에는 최소한의 그룹으로 우선 세팅을 해야 합니다.
이 그룹들에서 추출되는 키워드에 따라(= 검색의도)
그룹을 분리하여 쇼핑검색의 파워링크화 시키는 것입니다.
3.브랜드검색
브랜드 검색은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이라면 사이트 검색과 함께
'브랜드 검색'도 놓칠 수 없습니다.
인지면에서 브랜드 검색은
브랜드를 알지만 사용한 경험이 없는 경우
브랜드에 대한 애착이 없기에 이탈이 될 수 있고,
브랜드도 알고 애착도 있을 경우
자사몰보다 더 큰 매리트들을 가진 브랜드가 있을 때
자사몰로 유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성은 유저가 알고 싶어하는 내용 위주로
겹치지 않는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제품 / 시즌 이슈 / 프로모션 / 안정성 정보들을 적용시켜
전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4. 파워컨텐츠
파워컨텐츠는 의미있는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검색 사용자와
홍보를 원하는 광고주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파워컨텐츠는 광고할 수 있는 키워드가 따로 있고,
키워드를 다르게 구성해야 검수에 통과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상 추적이 안 되기 때문에
UTM or NT를 활용해서 전환 추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파워컨텐츠의 경우 생각보다 광고인지 모르기 때문에
브랜드가 운영하는 느낌보다는
일반인이 운영하는 느낌의 글이 좋습니다.
따라서 파워컨텐츠의 성공 여부는 노출 순 위에만 있지 않고
작성된 컨텐츠가 사용자를 설득할 수 있을 때 효과가 커집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광고효율 높히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검색광고 집행 중에 성과 개선이 부진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무료로 계정을 분석하고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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