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구글 애즈를 해야하는 이유 (GDN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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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5-14

조회수 : 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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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광고주 여러분 


  • 오늘도 '우용AMPM글로벌 이우용 마케터'한 소식을 들고 찾아온 입니다.

  • 이번에 제가 준비한 소식은 구글 애즈 (GDN)입니다.

  • 여러분들 이미 GDN을 사용하고 계신분이 많을거라 예상됩니다.
  • 하지만 최적화는 잘 하고 계신지! 
  • 어? 내 광고가 왜 이런곳에 노출되고 있지?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 왔습니다.

  • *GDN의 장점*

  • 1. 세부 타겟팅 가능
  • 이말은 즉, 광고를 보여줄 대상을 세부적으로 설정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ex) 성별, 연령, 관심사, 자녀유무
  • 또한 특정 주제와 관련된 사이트, 앱에 노출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 2. 반응형 디스플레이
  • 반응형 디스플레이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별도로 올리면 머신러닝이 작동하여 
  • 배너 사이즈를 구좌에 맞춰 모양, 크기 등이 자동적으로 조정됩니다.
  • 따라서 돌리고 있는 광고가 작거나 크거나 다양한 형태로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3. 이미지
  • 모든 배너가 그렇든 이미지를 제작하여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세부적이게 혹은 자극적, 구매를 촉진하게끔 제작 가능하기 때문에
  • 자사 혹은 본인이 직접 디자인이 가능하다면 이런 이점을 살리기 더욱 쉽습니다.

  • *과금*
  • GDN은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법인 CPC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광고가 노출되고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여 랜딩페이지로 이동하면 비용이 지불됩니다.
  • CPC클릭한 사람을 한정으로 지불는 노출 수와 상관없이 하기 때문에 
  • 효과 분석면에서 더욱 좋고 
  • 앞서 설명드린 설정한 타겟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이여서
  •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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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은 구글 애즈 (GDN)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좀 더 자세히 알고 싶거나 
  • 구글 애즈를 활용하여 광고를 집행하시고 싶으신 분은 
  • 이우용 AE에게 편하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음에는 더 '우용'한 소식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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