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류 업종 성과 개선을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김상현 마케터
2024-05-22
조회수 : 48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EC 침구류 업종인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침구류
예산: 10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증대
주요 타겟: 30~40 여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기반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집행 시 문제점
- 초기 너무 높은 입찰가 설정으로 인해 낮은 품질지수
- 제품 프로모션 종료 이후 전환 수 감소
- 제품별 세분화가 되어 있지 않아 성과 가시성이 떨어짐
2)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무조건적인 1위가 아닌 PC 3위/ MO 2위 상위 노출 유도
기존에 무분별적으로 높은 입찰가 설정에서 PC 3위/ MO 2위 평균 입찰가 설정을 통해 비용 과소진 방지
동일 상품 키워드별 소재 분리
키워드별 상품 소구점을 세분화하기 위해 노출 상품명/노출 이미지 등을 키워드 검색 수에 따라 세분화하여 등록 후 키워드별 소재 세팅
타겟별/요일별/디바이스별 타겟팅 진행
기존 통합 운영중이던 캠페인에서 MO/PC 디바이스별 분리, 주중/주말 요일별 분리, 여성/남성 타겟별 분리를 통해 성과 가시성 증대 및 클릭률/전환율 개선 유도
이에 추가 집행 후 성과 개선 상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