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 효율을 극대화 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GFA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라 불리는
GFA는 ‘Glad For Advertiser’의 약자로
네이버의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입니다.
세밀한 타겟팅 설정과 실시간 입찰을 통해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서 잠재고객이 나의 비즈니스로
유입될 수 있도록 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GFA 특징
1. 타겟팅 가능
타겟팅을 세세하게 세분화하여 설정할 수있습니다.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세밀한 타겟팅)
2. 많은 플랫폼 활용 가능
메타는 가지지 못한 네이버 쇼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데이터도 반영 되고 있기 때문에
쇼핑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웹툰, 스노우 어플, 네이버페이, 카페, 밴드, 라인 등
3. 실시간 입찰 진행 가능
실시간 입찰을 통해서 희망하는 광고 예산에 맞춰서
조율이 가능하여 광고 성과에 대한 컨트롤이
월별로 진행되는 광고보다 조율이 편합니다.
네이버 GFA는 어디에 노출되고 있을까요??
스마트폰 속 초록창을 보셨다면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핸드폰 출시 뉴스를 보는데
갑자기 나온 화장품 광고와 같이
최적의 잠재 고객을 찾아 네이버 모바일 메인은 물론,
스마트채널, 서브 및 밴드 등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위치 별 자세한 광고 게재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메인
모바일 뉴스판, 연예판, 스포츠판, 뿜판, 웹툰판, 건강판, 책문화판, 과학판 등
네이버 모바일 서브
배너형 : 뉴스/연예/스포츠/뿜/웹툰/웹소설/지식인/카페/블로그 상세페이지 클릭 시 그 지면에 노출
피드형 : 카페 새글 피드
스마트 채널
모바일 뉴스, 연예, 스포츠 최상단 등
밴드&카페
네이버 밴드, 카페 새글 피드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네이버 GFA 효율을극대화하는TIP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타겟에 따라 광고 소재의 구성 요소를 차별화해야 합니다.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가 효과적이라면,
단순 후킹한 카피와 이미지만 이용하면 될까요?
온라인 광고는 사용자의 나이, 성별 등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뉴스, 연예, 카페, 블로그, 웹툰, 밴드 등 네이버의 각 콘텐츠는
주요 소비층이 상이하기 때문에,
우리 광고 소재가 노출되는 위치에 적합한 성별과 연령대는
무엇일지를 고려하여 그에 맞는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검색하기 쉬운 키워드를 넣어야 합니다.
검색하기 쉬운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은
배너 내에 삽입된 이미지와 카피가 고객에게 쉽게 각인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한 번 각인된 고객은, 추후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니즈가 환기되었을 때
고객이 각인된 제품의 검색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배너 내에 검색하기 쉬운 키워드(제품명 혹은 브랜드명 등)하나를 반드시 넣도록 합시다.
GFA는 특히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의 광고이므로
검색 유도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간접 전환을 고려해야 합니다.
GFA는 간접 전환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위 6번의 내용과 같이 추후 검색을 유발할 수 있어야 하며,
성과 측정에 있어서도 직접 전환만을 보기보다
간접 전환을 통한 구매 유도 역시 충분히 고려하고 운영하셔야 합니다.
배너 광고의 특징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GFA는 기본적으로 배너(콘텐츠형) 광고입니다.
즉 광고가 이미지로 표현된다는 것이 기본이기 때문에,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얼마나 눈에 띌 수 있도록
표현했는지도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강조할 포인트를 잡은 후 그 포인트를 확대하거나 하이라이팅하는 등,
이미지적으로 보여지는 부분에 집중해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오늘은 브랜드 인지를 올리기 위한 마케팅 방법 중
세부 매체 GFA를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 내 다양한 노출 위치에서 다양한 배너로 브랜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이기에
퍼포먼스 마케팅 미디어 믹스를 제대로 하고 싶다는 분들은
GFA를 유용하고 친근하게 쓸 수 있는 매체라는 것을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GFA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하고 싶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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