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0건 > 23건] 창업업종 B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6-26

조회수 : 64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선인 마케터입니다!


창업업종 광고를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들 집중해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가 운영하고 있는 창업업종 B사의 광고 운영 개선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업종 : 창업 업종

예산 네이버 400만원

광고 KPI : DB 증가

주요타겟 :3565

운영방향 : 네이버 검색광고 그룹분리 운영 , 트래픽 매체로 인한 자사유입을 위해 브랜드 검색 운영




1. 문제점

[문제점]

- 전환 스크립트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 전환 수집이 어려웠음 (홈페이지 내에서 수집된 DB리스트 내에서도 0인걸 확인. 실제로 DB가 안쌓이고 있는 상태)

- 메인/서브 키워드 분리 운영이 안되어 있음

- 모든 매체에 노출이라 광고비 누수

- 한 곳에 모아져있는 지역키워드 운영


[개선점]

- 전환 스크립트 설치하고 홈페이지 내에서의 DB를 확인하여 더블체크

- 메인 /서브 키워드 분리 운영하여 입찰가 조정

- 새벽대에만 예산이 타는 걸 방지하여 시간대별로 캠페인 운영

- 모든 매체가 아닌 보고서를 확인하여 효율 매체에만 노출

- 지역키워드도 확장하고 싶은 지역에만 집중 관리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