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DB업종 G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6-26

조회수 : 66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대리입니다!

오늘은 스포츠 관련 DB업종에 대해서 가져왔는데요!



업종 : 해외골프회원권

예산 : 400만원 

매체:  파워링크,GFA, 네트워크배너(모비온,ADN)

광고 KPI : 문의량 증가


운영 방향 : 겨울이 시즌이라 여름에는 트래픽 위주로 겨울에는 전환 위주의 캠패인 진행  


1. 집행 전 문제점


-일 예산 3.4만원인 상황에서 서브키워드 발굴 없이 메인 키워드로만 진행하여 클릭 몇번에

광고가 중지 되는 상황


-네트워크 배너를 진행 중이였는데, 연령대로 봤을 때 나름 적절하다고 생각하였으나, 2매체는

너무 많다는 생각/트래픽이 너무 많아져 홈페이지 용량 초과 및 다운


-가독성과 가시성이 떨어지는 GFA광고


2. 변경 및 예정

-서브키워드 발굴 및 클릭율이 좋은 키워드를 살리고 나머지는 모두 키워드 OFF

-네트워크 배너 모비온 OFF 하여 홈페이지 용량 지키기

-GFA 가독성 위주의 소재 제작 후 골프관련 사람들에게만 진행



트래픽을 위해 GFA, ADN,모비온을 사용하지만,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함. 그렇기에 카페 광고구좌, 블로그 개설을 통하여  전환을 위한 유의미한 트래픽을 겨울까지 쌓을 예정


이후 예정에 대한 변경 사항에 대해 적용되었을 때 다시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 퍼포먼스1팀 김은식 마케터였습니다!


내선번호: 02-6049-4281

이메일 : eunsik153@ampm.co.kr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