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입니다.많은 광고주분들께서‘다차원 보고서를 어떻게 봐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고요.그래서 오늘은 다차원 보고서로전환 분석과 키워드 분석 하는 방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그럼 거두절미하고 알아볼까요?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플랫폼에 들어가도구-프리미엄 로그 분석에 들어가 설치하셔야 합니다.프리미엄 로그 분석은네이버 검색광고가 제공하는 자동추적 기능입니다.로그분석을 설치하시면 유입률, 전환율, 광고 세팅 등을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니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1. 전환 분석
첫 번째 활용법은 전환 분석입니다.
대표적으로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구매완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먼저 다차원 보고서-새보고서-전환을 눌러주세요.
그럼 하단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1번 박스에서는 조회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2번 박스에 경우 전환유형,일별 간접 전환수,직접 전환수,
직접전환매출액,간전전환매출액 등을 알 수있습니다.
여기서 직접전환수는‘광고 클릭 후 30분이내에 전환이 일어나는 전환수를 의미하고,
간접전환수는 광고 클릭 후 30분 이후부터 15일 이내에 발생한 전환 수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로그를 설치 한 경우 전환수를 7~20일 이내로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윗 문장 처럼 15일 이내로 설정합니다.
이처럼 전환 유형을 분석하셔야
전환율이 많이 일어나는 유형과 그렇지 않은 유형을 ON, OFF 하여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처럼 다차원보고서-새 보고서-기본-광고그룹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그럼 전환 분석 유형처럼 기간을 설정 해주시고
오른쪽 초록 박스는 숫자로 나오는 지표로 세팅하였고,
왼쪽 파란 박스는 정보 항목으로 추가하였습니다.
항목에 맞게 세팅 후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그럼 하단과 같이 데이터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표를 보기 쉽게 정렬하기 위해
두 번째 행을 클릭 후 정렬 및 필터-필터를 눌러줍니다.

#정윤서AE 작성한 인사이드 더보기
네이버 GFA 광고 뜻부터 의미,장점까지 빠르게 알아보기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7단계 올리기!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광고 효율 업그레이드! 어떻게 하는 걸까?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2탄 (ROAS,ROI)
더 궁금한 사항이나 광고 문의를 원하신다면?
Contact02-6049-4156
E-mailles@ampm.co.kr
OPENCHAT https://open.kakao.com/o/svinFSBg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