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차원 보고서! 이렇게 활용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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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7-22

조회수 : 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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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입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다차원 보고서를 어떻게 봐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라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다차원 보고서로
    전환 분석과 키워드 분석 하는 방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알아볼까요?


    들어가기에 앞서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 플랫폼에 들어가
    도구-프리미엄 로그 분석에 들어가 설치하셔야 합니다.
    프리미엄 로그 분석
    네이버 검색광고가 제공하는 자동추적 기능입니다.
    로그분석을 설치하시면 유입률, 전환율, 광고 세팅 등을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으니 반드시 설치하셔야 합니다!



    1. 전환 분석

    첫 번째 활용법은 전환 분석입니다.

    대표적으로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구매완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다차원 보고서-새보고서-전환을 눌러주세요.


그럼 하단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1번 박스에서는 조회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2번 박스에 경우 전환유형,일별 간접 전환수,직접 전환수,

직접전환매출액,간전전환매출액 등을 알 수있습니다.



여기서 직접전환수광고 클릭 후 30분이내에 전환이 일어나는 전환수를 의미하고,

간접전환수광고 클릭 후 30분 이후부터 15일 이내에 발생한 전환 수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로그를 설치 한 경우 전환수를 7~20일 이내로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윗 문장 처럼 15일 이내로 설정합니다.  

이처럼 전환 유형을 분석하셔야

전환율이 많이 일어나는 유형과 그렇지 않은 유형을 ON, OFF 하여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분석

두 번째로 활용하는 방법은 전환 키워드 분석입니다.
어떤 키워드에서 노출, 유입, 구매 전환까지 이루어졌는지 분석하셔야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겠죠?

하단처럼 다차원보고서-새 보고서-기본-광고그룹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그럼 전환 분석 유형처럼 기간을 설정 해주시고

오른쪽 초록 박스숫자로 나오는 지표로 세팅하였고,

왼쪽 파란 박스 정보 항목으로 추가하였습니다.

항목에 맞게 세팅 후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그럼 하단과 같이 데이터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표를 보기 쉽게 정렬하기 위해

두 번째 행을 클릭 후 정렬 및 필터-필터를 눌러줍니다.



저 같은 경우 캠페인 유형을 쇼핑 검색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총비용과 전환당 비용(CPA)를 보겠습니다.

잠깐! 전환당 비용이란?
제품 1개를 전환하기 위해 사용한 광고비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개의 제품 순수익이 10000원 일 때
당 비용은 10000원보다 적어야 손해가 아니라는 것이죠.

따라서 제품의 순수익 보다 전당 비용이 큰 검색어를 찾아
제외 키워드를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하단 사진과 같이 총비용을 내림차순으로 설정해 주면
광고비 대비 전환수가 적은 키워드를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차원 보고서를 이용한
전환 분석 및 키워드 분석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차원 보고서의 경우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분석 활용해야 점! 꼭 기억해 주세요!
만약 광고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거나
아직 활용하는 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정밀 컨설팅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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