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키워드 유실되지는 않으셨나요? 지금 당장 확인하세요!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7-29

조회수 : 560

댓글 0

쇼핑검색 카테고리 변경으로 인해

키워드가 유실되거나, 혹은 의도하지 않은 키워드에서 노출이 되고 있는 경우들이 많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일정도 조금 변경이 되어

네이버 검색광고에 더 유의하여 의도한 키워드 관리를 다시 전부 해야하는 상황이네요.

카테고리 개편 리스트의 경우 첨부된 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진행 일정

2024 7 22~262024 722~31

  ※ 개편 진행 과정에 따라 일정 지연/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주요 개편 내용

① 다른 성격의 상품이나 하나의 카테고리로 운영 되는 상품군 재구성

└ 완구/매트→매트안전용품, 완구/인형 등

②신규 시장 카테고리 생성 및 인기 상품군 세분화

└ 세탁기+건조기세트, 식물재배기,반려동물사료,토너패드,고체향수,콘드로이친 등

③ 비인기 상품군 카테고리 통합

cc크림,샤워코롱,반지만들기 등

④ 렌탈 단독 운영 카테고리 일반 상품과 통합 운영

└렌탈안마의자,렌탈비데


※ 알아두세요!

카테고리 변경 기간 동안, 쇼핑검색 지면에서 기존 광고 노출 중인 일부 키워드에서 광고가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며 개편이 완료되면 정상 노출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테고리가 변경되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 중 일부는 더 적합한 카테고리로 순차적으로 이관됩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로 상품이 이동됨에 따라 노출되는 키워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사항과 같이

7월까지는 일시적으로 변동이 많은 상황으로 보이며, 현재 카테고리 개편 리스트에 없는 카테고리 변경 또한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업종이라면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사안으로 보이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최소윤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AMPM글로벌 | 퍼포먼스 2본부 1최소윤대리

TEL. 02-6049-4102 / 010-8331-9675

E-MAIL. csy9675@ampm.co.kr

KAKAO. syoon9675@naver.com


최소윤마케터가궁금하다면

https://inside.ampm.co.kr/ae-csy9675/

<다른게시글알아보기>

구글광고머천트센터오류확인하셨나요?

빨리메타페이지분리운영하세요!

[META]★올리브영협력광고★를아시나요?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