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처음하는데 로아스 300% 이상 나온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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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예 마케터
2024-08-16
조회수 : 6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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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님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좋은 레퍼런스가 되어서 공유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간략한 정보입니다.
- 업종 : 기호 식품 판매
- 집행 매체 : META
- 예산 : 2,000,000원
- KPI : ROAS 300%
해당 브랜드의 경우 따로 메타 광고 집행 이력이 없었기에 문제점은 생략하고,
어떤 전략으로 진행했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리타겟 / 논타겟 광고세트 분리 운영
: 해당 업체의 경우 구매나 장바구니 모수가 없었던 만큼
페이지뷰를 이벤트로 잡아 리타겟 캠페인과 논타겟 캠페인으로 분리 운영하였습니다.
2. 소재 다양화
: 해당 업체의 경우 소재 반려 이슈가 있을 수 있는 업체인 만큼
다양한 소재를 제작하여 소재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3. UTM 삽입
: 랜딩페이지 내에 UTM을 삽입하여, 대시보드 상의 데이터보다
더 상세한 데이터를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해당 업체에서 목표로 잡았던 ROAS 300% 이상 달성 및 유지 중입니다.
아직 집행한지 오랜 시점이 지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더 향상된 결과 값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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