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업종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8-21

조회수 : 692

댓글 0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 은 건기식 업종인 'N'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업종: 건기식




예산: 100-120만원




광고 KPI: ROAS 200%




주요 타겟: 40-60대




운영매체: 네이버 검색광고(쇼핑검색광고)




1) 집행 전 문제점


-그룹핑X 기본 상품명 사용


-입찰가 기본으로 설정해두어 노출은 일어나는데 클릭율이 낮아 품질지수가 1칸인 상황


-품질지수 문제로 비싼 입찰가로 진행하여 효율이 낮아짐



2)집행 후 개선 사항

관련 니즈 그룹 생성 후 테스트 진행 

1-2주 후 성과에 따른 제외키워드 설정 

노출매체 제한 설정-> 품질 지수 관리 중점



이관전 ROAS 42%

이관후 ROAS 208%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