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뷰티 업종 ★ROAS 40%=>261%★ 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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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4-08-21

조회수 : 18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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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입니다




오늘은 기초케어를 판매하는 뷰티업종 광고주님의 광고 성과 개선 사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ROAS 40% > 261% !!!


해당 광고주님의 이관 전 상황에 따른 문제점 분석과

어떠한 액션을 취했는지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관 전 상황 (2023. 10)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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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정된 예산 (일 25,000원)으로 신제품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운영 중 > 선택과 집중 필요

2. 제품 가격, 경쟁도, 예산 등을 고려하지 않은 1위 입찰 > 품질지수 1칸의 주된 요인

3. 단일 그룹 운영 > 세부키워드 발굴x, 제외키워드/노출용상품명/노출용이미지 미활용으로 전환율 개선이 어려움

4. 기존 담당자의 매체 이해도 부족으로 인해 광고주 요청 시 빠른 응대 어려움

5. 예산안 내 운영하되, 모니터링이 이루어지지 않아 전환당비용이 높은 소재, 전환율이 저조한 소재가 계속 라이브 되어 ROAS가 감소하는 추이가 보임


이관 후 액션 (202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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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쇼핑검색광고 단일 상품 선택

2. 광고주와 협업하여 상품별 소구포인트 발굴 > 경쟁도 낮고 입찰가 낮은 키워드 위주로 발굴

해당 키워드들을 기준으로 세부키워드 발굴+제외키워드/노출용상품명/노출용이미지 활용

3. 품질지수 1칸 > 5칸으로 복구 완료 / 7칸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 요소 피드백

4. 검색광고 기능에 대한 설명,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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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나 한다고 다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경쟁사 업종, 동종업계 성공 레퍼런스 + 경험 기반으로

귀사에 Fit한 매체 및 예산 선정, ROAS 개선에 도움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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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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