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종 'M'사 개선 사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8-28

조회수 : 469

댓글 0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 은 건기식 업종인 'N'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업종: 건기식




예산: 100-120만원




광고 KPI: ROAS 200%




주요 타겟: 40-60대




운영매체: 네이버 검색광고(쇼핑검색광고)




1) 집행 전 문제점


-그룹핑X 기본 상품명 사용


-신제품, 상품 업로드가 잦아 입찰가 관리 X

*의도를 가지고 관리하지 않아 방향성을 잡지 못함

-일괄 같은 입찰가 설정으로 노출 되지 않는 상품이 많음

-노출매체 제한 설정 X-> 무분별한 노출 클릭률 하락


2)집행 후 개선 사항

-노출이 될 수 있는 최소 입찰가 설정하여 효율 테스트  

-입찰가 조정 기준 잡고 운영(전환,노출,클릭)

노출매체 제한 설정-> 클릭율과 품질지수 관리 실행


이관 전 ROAS 75%

이관 후 ROAS 258%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