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 설명회] ㄱㄱㄱㄴㅅㅍ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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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경 마케터
2024-08-28

조회수 : 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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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939013384_1722906474.8047.png준수하세요2939013384_1722906474.8047.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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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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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늘의 준수한 마케팅


      • 2939013384_1723545335.9657.png건강기능식품 편

      • 잠깐!


          • 준수하세요~
          • 이 글을 읽는 당신은 건강기능식품 광고를 하시나요?

          • 건강기능식품 뿐만 아니라 EC 업종은 결국 '판매'가 목적입니다.
          • 여러 매체의 검색광고 보다 배너광고 집행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회가 되었습니다.

          • 건강기능식품은 결국 '건강'과 '식품'에 대한 니즈가 있기에
          • '건강'을 강조한 소재와
          • '식품(제품)'을 강조한 소재로 나뉘어 진행해야 합니다.

          •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업종의 현황과
          • 이를 잘 활용한 사례를 공유드리겠습니다.

          • 건기식 마케팅... 준수한 마케팅으로 만나보실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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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939013384_1723545673.0088.png#1. 건강기능식품 업종 특징

          • 1. 건강기능식품협회 발표 기준, 건기식 시장 규모는 5년 새 27% 증가


          • 2. 시장 규모와 동일하게 디지털 광고비 역시 작년기준 총 2,304억원
          • 이 중, 모바일 배너 광고비는 약 74% 기록


          • 3. '신체 건강'에서 '정신 건강' 영역까지 건강의 범위가 점차 확대되는 중
          • 4. 제로슈거 열풍 속 2030세대의 혈당 관리 제품의 필요성 증가
          • 5.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요 관심 정보는 결국 '효능,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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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939013384_1723545673.0088.png#2. 건강기능식품 업종 집행 사례

          • 사례 1)
          •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ㄴ스마트스토어 내 메인배너 제작
          • ㄴ메인배너를 통해 브랜드 강점, 제품 강점, 프로모션 등 안내 가능
          • ㄴ어렵게 유입된 고객들이 홈페이지에 최대한 머물 수 있는 요소
          • (예시 화면)


          • 2. 상세페이지
          • ㄴ앞서 언급한 것처럼, 결국의 제품에 대한 '효능/효소/관리법/특징 등' 정보가 핵심
          • ㄴ상세페이지를 통한 구체적 언급 및 전문적 지식 제공 가능
          • ㄴ상세페이지 초반에 1번 메인배너에서 제작된 소재 활용 추천

          • 3. 바이럴 마케팅
          • ㄴ최근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은 후기성 글을 본 후 구매로 전환
          • ㄴ본래 40대 이상의 구매층이 현재는 20대까지 확장한 추세
          • ㄴ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얻지 못한 정보 제공 가능
          • ㄴ장점만 나열한 것이 아닌 단점은 약하게 장점은 강하게 언급하며 신뢰성 확보 가능
          • ㄴ메인키워드들은 입찰 경쟁이 심해 상위 노출이 불가하지만, 블로그 상위노출은 로직에 의해 판단되기에 메인키워드 언급 중요 > 네이버 VIEW 지면 장악 가능

          • 4. 매체별 타겟팅 설정
          • ㄴ불특정 다수에게 노출이 아닌 명확한 타겟팅 설정 후 노출
          • ㄴ초기에는 캠페인 예산으로 설정하고 소재별 광고그룹을 분리하여 진행 추천
          • ㄴ메타 : 광고 세트 - 타겟팅 설정 / 구글 : 타겟팅 수정(웹사이트, 어플 등)

          • 5. DA 소재
          • ㄴ이미지 소재와 영상 소재 골고루 활용
          • ㄴ이미지 소재 : 약간의 움직임이 가미된 GIF 활용하기
          • ㄴ영상 소재 : 모델이 직접 출연하여 시식하는 모습 (15초 이내 / 1:1 사이즈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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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쉽게도 오늘의 준수한 마케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 리소스는 줄이고 효율은 높이고 싶은 광고주분들은
        • 준수한 마케팅을 꼭 실천해보세요.

        • 다음 시간에도
        •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지금까지
        • AMPMGlobal
        •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 내선번호 : 02-6049-4221
        •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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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939013384_1723545335.9657.png준수한 마케팅 사연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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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에 사연을 적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과 다음 게시글의 주인공이 되실겁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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