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어렵지 않습니다
마케터 이미지
유호준 마케터
2024-09-11

조회수 : 520

댓글 0


여러분 쇼핑 검색에 대해서 알고 계실까요?


저번 파워링크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쇼핑 검색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 유형의 하나인데요.


오늘은 파워링크에 이어서 쇼핑검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쇼핑 검색)

쇼핑 검색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유형이며, 모바일PC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 검색의 경우 파워링크와는 다르게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형태입니다.


만약 상품과 노출되는 키워드의 연관성이 떨어지게 된다면 '품질 지수'에 영향이 가면서

노출 순위가 떨어질 수 있어서 제외 키워드 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메인 키워드를 분리하여 전환키워드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거나 다른 키워드 노출에 더 신경을 쓰고 싶다면 제외 키워드 설정 진행을 해서 품질 지수 관리하고 성과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의 과금 방식은 cpc이며 타겟팅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