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검색! 어렵지 않습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9-11

조회수 : 436

댓글 0


여러분 쇼핑 검색에 대해서 알고 계실까요?


저번 파워링크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쇼핑 검색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 유형의 하나인데요.


오늘은 파워링크에 이어서 쇼핑검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쇼핑 검색)

쇼핑 검색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유형이며, 모바일PC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쇼핑 검색의 경우 파워링크와는 다르게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아닌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형태입니다.


만약 상품과 노출되는 키워드의 연관성이 떨어지게 된다면 '품질 지수'에 영향이 가면서

노출 순위가 떨어질 수 있어서 제외 키워드 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메인 키워드를 분리하여 전환키워드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거나 다른 키워드 노출에 더 신경을 쓰고 싶다면 제외 키워드 설정 진행을 해서 품질 지수 관리하고 성과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쇼핑 검색의 과금 방식은 cpc이며 타겟팅도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