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광고 어려우신가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9-13

조회수 : 502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배너 광고의 유형 중 하나인 네이버 GFA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메인


GFA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네이버 모바일 메인, 네이버 모바일 서브, 스마트 채널, 밴드와 카페 피드 등에서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FA는 Pc와 Mobile 둘 다 노출이 가능하며, CPC와 CPM 그리고 CPM 세 개의 과금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메인



 카탈로그 유형의 경우 들어온 스토어 기준으로 제품이 노출되기 때문에 리타겟팅 처럼 활용 가능합니다.

따라서 광고 성과에 있어서 클릭률은 높지만 전환율이 낮아서 고민이 된다면, 

카탈로그 유형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GFA는 캠페인 > 그룹 그룹 > 광고 소재 설정이 가능하며,

그룹 설정 후 어떤 그룹에서 성과가 좋은지 분석을 위해서는 캠페인이 아닌 광고 그룹에 예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심사 설정에 있어서 예산에 따라서 타겟팅이 관심 있어 할 주변 카테고리를 같이 사용하거나,

제품과 일치하는 소량의 키워드만 집중적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소재 선택에 있어서는 최적화/성과기준/균등 으로 설정으로 가능합니다.

짧은 시간에 브랜드의 제품을 노출을 해야 하기 때문에 소재 선택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분석을 통해서 노출 지면을 선택하고 타게팅과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소재를 이용한다면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