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2. 브랜딩과 전환, 뭐가 먼저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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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수민 마케터
2024-09-24

조회수 : 5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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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수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지난 part1에 이어서 다른 의견으로

브랜딩과 전환 중 과연 어느 걸 먼저 해야할까?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겠습니다.


본론을 시작하기 전,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대표님께서는 브랜딩의 끝이 있다고 생각하실까요?

끝이 있다면 그 끝은 어디라고 생각하실까요?


저는 브랜딩은 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듯 브랜딩은 곧 내실을 다지는 것으로

VOC, 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를 계속적으로 귀 기울이며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자사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줄 알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객의 소리의 귀기울이기 위해 동시적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전환 입니다!


전환 즉, 자사에서의 어떠한 작은 경험이라도 있어야 고객의 소리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난번과는 다르게 위와 같은 경우로 본다면 

전환(마케팅) = 브랜딩 으로 동시에 진행되어야하는데요



그래서 가장 중요한 최종 결론은!!!!

대표님들께서는 큰 금액으로 광고에 투자를 하셔도

브랜딩을 절대 게을리하셔서는 안된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마케팅(전환)은 예쁜 선물포장지이고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진심은 포장지 속 선물(=브랜딩)에 담겨있으니까요:)


이를 꼭 기억해주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한수민 마케터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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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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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로, 팬으로, 브랜드의 성장을 만들어가는 마케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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