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협력광고? 그게 뭔데?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9-24

조회수 : 95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김예은AE 입니다.



모두 메타 광고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실텐데요,

협력 광고는 활용하고 계신가요?


자사몰이 아닌 타플랫폼에 많이 입점이 되어있으시다면,

들어보셨을 부분인데요,


기본 광고 계정에서 광고 진행시,

픽셀이 설치되어있는 자사몰이 아닌

타플랫폼 랜딩을 사용한다면

기본적인 노출과 클릭은 확인이 되나

전환 관련 부분들은 체크가 어려우셨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를 모두 확인 가능하도록,

더욱 모수 활용이 가능하도록

메타에서 플랫폼들과 협력하여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파트너의 웬사이트나 앱으로 유도하여 거기서 발생하는 전환 이벤트 측정이 가능하며,


웹, 앱 내의 모수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이 말은 플랫폼 이용자들을 잠재고객으로 활용이 가능한 부분인것이죠.


그럼 협력 광고가 가능한 플랫폼은 뭐가 있을까요?

제일 유명한 올리브영, 무신사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그 외에도 쿠팡, 29cm, 등등 정말 다양한 협력사들이 있습니다.


업종에 맞게, 업체에 맞게

협력 광고 꼭 활용하셔서

제대로된 전환 이벤트 측정과

넓은 잠재고객 모수 활용

제대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저, 김예은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