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OO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9-27

조회수 : 635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포털은 어디일까요?


출처 : 네이버 검색


네 맞습니다! 바로 '네이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네이버에는 다양한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광고, 그중에서도 검색광고의 종류와 특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검색광고에는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파워린크 / 쇼핑검색 / 파워컨텐츠 / 브랜드검색/신제품감섹/플레이스

가 있습니다.


파워링크의 특징은 설정한 키워드 검색을 해야지 노출이 되며, 노출 순위는 입찰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쇼핑검색의 경우 키워드를 설정하는 것이 아닌 키워드를 부여받는 방식입니다.


  1. 파워컨텐츠의 경우에는 블로그/카페/포스트를 콘텐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브랜드검색은 상호명과 같은 연관 키워드를 검색시 노출이 되며, 고유명사와 겹치면

브랜드 검색광고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신제품 검색광고는 일반 키워드로 검색시 상단에 노출이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계약형으로 7일 기준이며 낙찰 방식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품 혹은 목적에 따라서 캠페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를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저 신나라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