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퍼널이란? (1) 인식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2-09

조회수 : 846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을 하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될 용어인 '세일즈 퍼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퍼널이란?

퍼널(funnel)은 퍼널(funnel)은깔때기라는 뜻으로, 양쪽 입구가 있고

한 쪽은 큰 입구 다른 쪽은 작은 입구가 있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그 깔때기를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세일즈퍼널(마케팅퍼널)이란?

고객이 물건을 사기 위한 여러 가지의 과정을 뜻합니다.

깔때기처럼 큰 곳에서 작은 곳으로 이동하게 되면서 흘리지 않고 담지 않는 기술!

우리의 세일즈 타겟들을 다른 곳에 흘리지 않고 담는 기술입니다~!


그럼 이제, 마케팅 퍼널의 단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인식입니다.

가장 최하위의 개념으로 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는 단계입니다.


지금의 단계는 전환보다는 브랜드를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브랜드를 인지시키게 하기 위한 방법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나와 같은 이웃의 공유글 등의 주변 모든 유입 채널들을 활용해야 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