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업종, 도대체 누구를 타게팅 해야하나요?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10-11

조회수 : 52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문제 해결사 마케터! 문재상 AE입니다.

반려동물 업종, 어떻게 타겟층을 설정하는게 좋을 지 많이들 어려우셨을 것 같은데요.

첫 번째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어야 할거고,, 연령층은,,? 성별은,,?

광고주분들의 고민을 빠르게 해결해드리겠 습니다.



1. 연령층, 성별

  반려동물 용품을 구매하는 연령층과 성별에 대한 자료는 

  https://nielseniq.com/global/en/insights/analysis/2022/a-surprising-insight-into-pet-ownership-demographics/
  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영문으로 된 내용이다 보니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연령층으로는 30-44세에서, 특히 여성 소비자들이 온라인 구매에 더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Z 세대 역시 펜데믹 기간에 반려동물의 입양이 크게 늘어나, 고려해 볼 만 한 것 같아요.


2. 자녀의 유무

  자녀의 유무와 반려동물의 상관관계 역시 존재하는데요,

  https://kbthink.com/main/economy/economic-in-depth-analysis/economic-research-report/series4-230604.html 따르면

  반려인, 가족구성원의 수는 감소하는 추세인 대비,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자녀가 없는 가구에서 반려동물을 자녀처럼 키우는 경향이 강하다는 점 역시 지적되었는데,

  결혼과 출산을 포기하게 되며 반려동물 양육에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네요.

  따라서 1인가구, 혹은 젊은 커플 혹은 부부를 타겟해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추가로 조금 더 살펴보면, 2023년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 28.2%로, 전년대비 3% 가량 상승하였는데요,

4가정 중 1 가정은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을 예상 해볼 수 있겠습니다.


정리해볼게요, 반려동물 업종의 타겟 설정 이렇게 하시면 되겠습니다.


1. 주 소비자층은 30-44세 이나, 20대 역시 구매율 점진 증가 추세를 보임

2. 자녀가 없는 가구일수록, 반려동물 양육에 큰 관심을 보임


반려동물 업종으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까요?

어떤 매체를 사용해야하는지, 최근 광고 트렌드는 어떻게 흘러가는지 고민이신가요?


광고주분들의 문제를 해결해드릴 문제해결사,

문재상  AE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