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맞이 식품업계 마케팅 전략!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10-28

조회수 : 688

댓글 0
안녕하세요
빼빼로데이가 다가왔는데요!

빼빼로데이 같은 기념일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은 식품업계에서

굳이 빼빼로가 아니더라도 큰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이니 잘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식품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공유드립니다


1. 한정판 디자인/소재 활용


빼빼로데이에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패키지나 맛을 추가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사랑을 테마로 한 패키지 디자인, 포장지에 메세지를 적을 수 있는 공간 추가 등을 통해

이벤트 상품의 활용 가치를 소비자에게 인식 시켜주는 방법을 활용하고

네이버/메타 등의 매체 소재도 '빼빼로 데이 기념 이벤트/프로모션' 과 같은 문구와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 2. 사전 예약 할인 및 수량 한정 예약 상품

  • 빼빼로데이 이전에 미리 구매 예약을 하면 할인을 제공하는 식으로 구매를 촉진시킵니다
  • 또, 한정 수량의 특별한 제품을 예약으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 소비자들의 조기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도 활용하여 경쟁사보다 발 빠르게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리워드 및 쿠폰 프로모션


  • 친구에게 추천해서 구매를 유도할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형식의 프로모션을 활용하거나
  •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이나 추가 상품을 제공해 장바구니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은 네이버 매체에서는 for you를 통해 비슷한 상품을 검색했을 때
  • 고객에게 재차 보여지는 역할도 하니 구매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의 빼빼로데이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기념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아래  번호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TEL: 02-6049-4617 

E-mail: lee200894@ampm.co.kr

KAKAO: https://open.kakao.com/o/s9YijANg



마케터의 다른 인사이트가 궁금하다면?


뷰티업종이라면 매체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창업 업종 주목!> 광고 전략 모두 풀겠습니다 

파워링크가 잘 돌아가고 있다는 착각하지마세요! 

프랜차이즈업종 메타 활용 전략 1탄 

프랜차이즈업종 메타 활용 전략 2탄 

메타! 새로운 전략법 직.접. 공개??? 

뷰티업종 효율 잘 나오는 소재가 뭐예요?




2939013384_1729040906.3155.png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