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맞이 식품업계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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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10-28
조회수 : 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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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빼빼로데이가 다가왔는데요!
빼빼로데이 같은 기념일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은 식품업계에서
굳이 빼빼로가 아니더라도 큰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이니 잘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연인이나 친구들끼리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식품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공유드립니다
1. 한정판 디자인/소재 활용
빼빼로데이에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패키지나 맛을 추가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사랑을 테마로 한 패키지 디자인, 포장지에 메세지를 적을 수 있는 공간 추가 등을 통해
이벤트 상품의 활용 가치를 소비자에게 인식 시켜주는 방법을 활용하고
네이버/메타 등의 매체 소재도 '빼빼로 데이 기념 이벤트/프로모션' 과 같은 문구와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 2. 사전 예약 할인 및 수량 한정 예약 상품
- 빼빼로데이 이전에 미리 구매 예약을 하면 할인을 제공하는 식으로 구매를 촉진시킵니다
- 또, 한정 수량의 특별한 제품을 예약으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 소비자들의 조기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도 활용하여 경쟁사보다 발 빠르게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리워드 및 쿠폰 프로모션
- 친구에게 추천해서 구매를 유도할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형식의 프로모션을 활용하거나
-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이나 추가 상품을 제공해 장바구니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장바구니에 담긴 제품은 네이버 매체에서는 for you를 통해 비슷한 상품을 검색했을 때
- 고객에게 재차 보여지는 역할도 하니 구매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객의 빼빼로데이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기념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아래 번호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TEL: 02-6049-4617
E-mail: lee200894@ampm.co.kr
KAKAO: https://open.kakao.com/o/s9Yij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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