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에서 남성 패션, 마케팅 초보도 쉽게 하는 법

김상현 마케터
2024-10-28
조회수 : 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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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문제해결사, 문재상마케터입니다.
- 남성패션, 근 10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고,
- 이제는 레드오션이라는 얘기도 들리곤 합니다.
- 이러한 시장의 상황 속에 남성의류 마케팅,
-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우선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알아보겠습니다.
- 남성패션, 마케팅 초보도 쉽게하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 우선 남성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 대부분의 남성 소비자들은, 직관적이고 시각적 자료를 중시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 그러면 그것들을 충족시켜줌으로 신규고객 유입과, 유치를 병행할 수 있겠죠?
- 첫번째로 검색광고 시, 직관적인 키워드, 즉 메인키워드를 홀시하지 않는것입니다.
- 여러 업종에서 메인키워드 보다, 확실한 전환이 발생하는 세부키워드를 운용하기도 하는데요.
- 하지만 남성패션업종에서 만큼은, "남자 갈색 겨울 코트" 라거나 "남자 하늘색 여름 셔츠" 키워드로
- 검색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는 점입니다.
- "남자 셔츠" 혹은 "남자 여름 셔츠"로 검색해서 하늘색 제품을 찾아보는 편이죠.
- 따라서 매우 세부적인 키워드 사용은 지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남성은 시각적 요소에 취약하다 라는 얘기를 들어보셨나요?
해당 내용은 마케팅적인 부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데요,
검색광고를 통해 제품 구매 전 상세페이지에 들어왔는데,
상세페이지가 줄글로만 이루어져 있다?
그대로 뒤로가기 버튼이 눌려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확실한 제품의 이미지, 모델의 착용샷 등이 표시되어야 하며,
리뷰 사진 혹은 동영상 역시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기까지 스마트스토어에서 성공적인 남성패션을 위한 전략을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과 마케팅 기술적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AMPM 글로벌의 문재상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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