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에서 남성 패션, 마케팅 초보도 쉽게 하는 법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10-28

조회수 : 585

댓글 0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문제해결사, 문재상마케터입니다.

      • 남성패션, 근 10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고,
      • 이제는 레드오션이라는 얘기도 들리곤 합니다.
      • 이러한 시장의 상황 속에 남성의류 마케팅,
      •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우선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알아보겠습니다.
      • 남성패션, 마케팅 초보도 쉽게하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 우선 남성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 대부분의 남성 소비자들은, 직관적이고 시각적 자료를 중시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 그러면 그것들을 충족시켜줌으로 신규고객 유입과, 유치를 병행할 수 있겠죠?

      • 첫번째로 검색광고 시, 직관적인 키워드, 즉 메인키워드를 홀시하지 않는것입니다.
      • 여러 업종에서 메인키워드 보다, 확실한 전환이 발생하는 세부키워드를 운용하기도 하는데요.
      • 하지만 남성패션업종에서 만큼은, "남자 갈색 겨울 코트" 라거나 "남자 하늘색 여름 셔츠" 키워드로
      • 검색하는 경우가 매우 드물다는 점입니다.
      • "남자 셔츠" 혹은 "남자 여름 셔츠"로 검색해서 하늘색 제품을 찾아보는 편이죠.
      • 따라서 매우 세부적인 키워드 사용은 지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두번째로 남성은 시각적 요소에 취약하다 라는 얘기를 들어보셨나요?

      해당 내용은 마케팅적인 부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데요,

      검색광고를 통해 제품 구매 전 상세페이지에 들어왔는데,

      상세페이지가 줄글로만 이루어져 있다?

      그대로 뒤로가기 버튼이 눌려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따라서 확실한 제품의 이미지, 모델의 착용샷 등이 표시되어야 하며,

      리뷰 사진 혹은 동영상 역시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여기까지 스마트스토어에서 성공적인 남성패션을 위한 전략을 알아보았는데요.

      더 자세한 사항과 마케팅 기술적 지원이 필요하시다면

      AMPM 글로벌의 문재상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