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구글 설정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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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태주 마케터
2024-11-04

조회수 : 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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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많이 쓰고 계시는 매체중 하나인 구글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설정 방식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꿀팁들도 같이 말씀드릴테니 잘 따라와주세요!


1. 목표 설정


이렇게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하는 화면이 처음에 뜨는데요,


대부분 목표를 무조건 하나 설정해야 사용하시는줄 알고 구매나 브랜드 인지도 등

목표를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선택했을 경우 자신이 선택한 정보만 볼 수 있거나 할 수 있는 행동에 제약이

생기는 등 불편한 점이 생길 수 있으니, 목표 설정을 하실 때에는

건너뛰기로 선택 안하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어플같은 경우에는 더보기 칸에  앱 프로모션이 따로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캠페인 유형 선택




1단계를 건너뛰기 한 뒤, 이런 선택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더보기 란을 눌러서 디맨드젠 캠페인을 선택해 주세요.

다양한 창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 이벤트 성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이용해서 빠르게 노출 시킬 수 있으니,

계절이나 할인 등 이벤트가 있다면 디스플레이를 이용 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여기에서도 앱 캠페인이 따로 존재하니 앱 광고 하시는 분들은 꼭 선택해 주세요!


광고를 하실 때에는 그냥 단일 이미지 보다는 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주목도가 높아져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타겟 설정




위와같이 자기의 제품을 노출시키고 싶은 타겟을 설정하여 광고 효율을 높여보세요!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노출 시켜야 효율이 잘 나올지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4. 노출 지면



구글은 다른 매체와는 다르게 설정할 때 어디에 노출되는지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설정한 제품이 어떻게, 어디에서 노출되는지 한번씩 확인 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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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구글 설정 기초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구글 설정 심화 버전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정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GAIQ구글애널리틱스

모든 광고를 기초부터 튼튼하게. 광고의 정석 문태주 마케터입니다.

높은 건물을 지으려면, 기초 뼈대가 튼튼해야 합니다. 
저는 혼자만의 광고가 아닌, 광고주님과 함께 성장하는 광고를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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