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가 궁금하다면 들어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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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선영 마케터
2024-11-04
조회수 : 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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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송선영입니다!
오늘은 틱톡 광고가 무엇인지, 광고 종류, 장단점, 광고 진행 방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틱톡 광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봐 주세요!
틱톡 광고란 ?
틱톡 플랫폼에서 브랜드가 젊은 소비자층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입니다.
틱톡은 짧은 동영상 중심의 플랫폼으로,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틱톡 광고 종류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rlaekgus5555/223281156114
1. 인-피드 광고
• 틱톡 피드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짧은 동영상 광고
• 사용자가 광고를 보고 바로 클릭 할 수 있어 참여율이 매우 높습니다.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rlaekgus5555/223281156114
2. 브랜드 테이크 오버
- • 앱을 열 때 전체 화면에 표시되는 광고로, 즉각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클릭 시 특정 링크나 해시태그 챌린지로 이동할 수 있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rlaekgus5555/223281156114
- 3. 탑뷰
- • 앱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여지는 전면 영상 광고로 높은 가시성과 즉각적인 주목이 가능합니다.
-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브랜드 웹사이트나 특정 페이지로 이동 할 수 있어 광고 효과를 높임
- 4. 챌린지 광고
- • 특정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
- • 바이럴 효과를 노릴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게 만듭니다.
- 장•단점
- 장점 : 젊은 소비자층, 높은 참여율, 브랜드 인지도 상승, 실시간 데이터 분석 가능
- 단점 : 고비용, 짧은 광고 시간, 타겟팅 제한
- 광고 세팅 방식
- 1. 틱톡 광고 관리자 접근
- •틱톡 광고 관리자 플랫폼에 로그인하여 광고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 2. 캠페인 생성
- • 캠페인 목표 (ex. 브랜드 인지도, 클릭수 증가 등)를 설정
- 3. 광고 그룹 설정
- • 타겟팅 옵션 (연령, 성별, 지역 등) 및 예산, 일정 등을 설정합니다.
- 4. 광고 형식 선택
- • 원하는 광고 형식을 선택하고 관련 콘텐츠 업로드
- 5. 성과 모니터링 및 최적화
- • 광고가 시작된 후 성과를 분석하고 필요한 조정을 진행합니다.
- 이렇게 오늘은 틱톡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이와 관련해 궁금하시거나 광고 집행 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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