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뷰티업종은 이미 수많은 경쟁자가 뛰어들고 있어 제품에서 차별화를 주기 힘든 업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에 의해 크게 좌우될 수 있습니다.
뷰티업종 마케팅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해야될 것은 브랜드 가치를 명확히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소비자의 마음에 어떻게 포지셔닝되고 싶은지 정하고 그것을 일관된 톤으로 전달해야합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피드 등을 통해 우리의 브랜드 가치를 표현하는게 좋습니다.
(출처: https://store.cafe24.com/kr/story/3495)
뷰티업종 마케팅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빼놓을 수 없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무조건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라고 더 효과적인 것이 아니고,
우리 브랜드와 핏하는 인플루언서인지, 얼마나 매력적인 컨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인플루언서가 게시물을 올렸을 때 반응을 보이고 참여하는 팔로워는 얼마나 되는지 등을 파악해야합니다.
뷰티업종 마케팅의 핵심은 자사몰 운영입니다.
자사몰이 아닌 외부 판매채널에 너무 많이 입점하면 노출 효과는 있지만,
소비자의 가격 기준선이 무너지고 결국 마진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사몰이 중요한 이유는 또 있습니다.
2030 여성을 타겟을 하는 뷰티 업종은 인스타그램 광고가 정말 중요한데요
효율적으로 메타광고를 집행하려면 픽셀을 설치해야합니다.
픽셀이란 메타에서 제공하는 추적도구로,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행동을 추적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고 성과를 분석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이를 통해 맞춤형 광고 타겟팅, 전환 추적, 리타겟팅 등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외부 판매채널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이를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광고효과 분석에 의한 효율적인 메타광고 집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뷰티업종 마케팅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