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메타 머신러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ED%8C%8C%EC%9D%BC:Meta_Platforms_Inc._logo.svg)
저번 시간에는 뷰티 업종에서 메타광고가 왜 중요한지 설명해드렸죠?
이 메타광고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머신러닝 학습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은 왜 필요한 것이고,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출처: https://www.leewayhertz.com/machine-learning-development-services/)
메타 머신러닝은 메타 내의 데이터를 통해 광고캠페인 운영을 최적화하는 기능입니다
메타 머신러닝이 수많은 자체 데이터를 활용해 타겟들을 식별하고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효율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BUT메타 머신러닝을 학습시키려면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성과가 불안정하거나, 비용이 높게 측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타 머신러닝이 안정화되려면 광고세트가 7일동안 50회 이상의 이벤트를 받아야 하는데,
이 조건을 만족시키려면
1.캠페인 구조는 단순화하고
2.잦은 캠페인 수정은 지양해야 하며
3.예산이 너무 낮아선 안되고
4.설정 제한은 최소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머신러닝이 제한되었다고 뜬다면,
더 자주 발생하는 상위 이벤트(ex. 구매->장바구니 담기)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러한 학습 과정을 거친 광고 세트는 그렇지 않은 광고 세트에 비해
일반적으로 CPA20%가 정도 차이가 나게 됩니다.
모두 메타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메타광고에서 큰 성과를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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