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손효정AE입니다.
마케팅이어려운이유가뭘까요?
어떤메시지와소구점이소비자에게반응이좋을지확신할수없기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광고 AB테스트는매우중요합니다.
(사진출처:http://medi-hi.com/)
AB테스트란특정변수를다르게지정한두개의컨텐츠를
동시에사용자에게노출하여어떤것이더효과가좋은지확인하는테스트입니다
광고에서 AB테스트는크게두가지에대해합니다.
광고이미지와카피죠
(출처: https://rocketium.com/academy/smart-ad-testing-with-creative-automation-test-banner-video-ads-faster/)
이미지를어떻게구성하고얼마나잘만들었는지에따라광고성과가달라집니다.
제품샷과모델착용샷중어느것이효과가더좋은지확인하는것도
광고이미지의 AB테스트라고할수있습니다.
(사진출처: https://blog.goorm.io/productdesigner_abtest/)
소구점이같더라도카피는무궁무진하게쓸수있습니다.
그중에서어떤카피가소비자의마음을사로잡는지확인이필요하죠
AB테스트를진행할때는주의할점
1. 테스트를통해확인하고싶은가설을설정해야합니다.
‘A가 B보다클릭률이높을것이다’와같은가설이없으면,
테스트결과에대한정확한원인을분석하기어렵기때문입니다.
2. 테스트하고자하는변수이외에모든조건통일시켜야합니다.
이미지를테스트한다면광고카피는똑같아야하고, 광고카피를테스트한다면이미지는똑같이가져가야
성과가무엇때문에달라진것인지확인할수있겠죠.
3. 기간은모수가충분히모일수있도록하며, 동시에집행합니다
충분한모수가모이지않으면데이터의유의성이낮으므로신뢰할수없습니다.
또한기간이다르면어떤변수가생길지모르므로정확한분석을위해두버전은동시에집행되어야합니다.
이상으로광고 AB테스트에대해다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점이있다면편하게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