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전략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11-15

조회수 : 411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기식 업종이 네이버 검색광고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그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는 쇼핑검색광고를 통한 구매 전환이 제일 중요한데요

많이 들어 보셨겠지만 쇼핑검색에서는 정말 그룹핑전략이 중요합니다


한 그룹당 같은 제품은 하나만 등록되기 때문에 구매 전환을 높이고 싶은 제품이 있으시다면

같은 제품을 여러 그룹에 분리해서 넣고 각 그룹별로 소구할 키워드를 하나 잡는다던지

이런식으로 그룹핑을해서 각 그룹핑한 키워드가 서로에게 잡히지 않도록

현재 그룹핑한 키워드는 나머지 그룹에는 제외를 시켜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키워드 마다 입찰가가 전부 너무 다릅니다

그래서 간혹 제품명이니까 그대로 여러 키워드 다 들어가게 노출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그렇게 진행하시면 낮은 입찰가를 지불할 수 있는 키워드도

무조건 최고 높은 키워드의 입찰가에 맞춰서 노출이 되기 때문에 광고비가 비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키워드별로 그룹핑을 하셔서 광고비가 효율적이게 쓰일 수 있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주기적으로 우리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 노출이 되는지 체크를 꾸준히 해주시는 게 중요한데요

가끔 종합 비타민 이렇게 키워드를 넣었는데 ‘종합’이런 키워드에 걸려서

'종합쿠기세트' 이런 키워드로 이상한 곳에 노출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주기적으로 이 부분을 확인해보시고 전혀 연관성 없는 곳에 노출이 된다라고 하시면

연관성 없는 곳에 노출되었던 키워드는 제외키워드에 걸어

불필요한 곳에 더 이상 노출 되지 않도록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건기식 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가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번호나 메일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파일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