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업종 효율적인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발굴법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11-18

조회수 : 313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워드 입찰가격이 치열한 건기식업종에서
효율적으로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성공적인 키워드 선정은 광고 효율에 큰 영향을 미치니까

다양한 도구와 방법을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1.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하기


네이버 키워드 도구는 네이버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구로

특정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 경쟁도, 관련 키워드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해서 경쟁도는 낮으면서 검색량이 적당한 키워드를 선택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는게 꿀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쇼핑 카테고리 분석하기 


네이버 쇼핑에서는 특정 카테고리별로 자주 검색되는 키워드를 제공해주는데요

원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별 인기 키워드를 분석하면

관련 키워드를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3. 경쟁사 광고 키워드 분석


경쟁사에서 사용하는 제목 키워드와
상세 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키워드를 참고하는 방법도 꿀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경쟁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주요 키워드나 문구를 파악해서
자사의 소구점과 함께 엮어 비슷하게 활용하거나
타사의 키워드와 차별화를 둬서 차별화 전략을 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건기식 업종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발굴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추가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다면 아래 하단에 번호와 메일로 연락주세요!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