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뭐가 다를까?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12-05

조회수 : 57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구글검색광고전략에대해서알아보겠습니다.


Google Ads 설정하기 – 디파이너리 헬프센터

구글 검색광고는 네이버와 상당히 다른 로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검색광고는 어떤 전략으로 세팅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와다른노출시스템

입찰가가높을수록상위노출되는네이버와다르게

구글은입찰가만으로순위가정해지지않습니다

광고품질, 키워드와소재의연관성, 유저의검색문맥등

여러로직에의해순위가결정되는데요,

그래서전략도네이버검색광고와는다릅니다

일단구글검색광고는캠페인을설정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구매전환이목적인EC업종이라면판매 캠페인,

문의받는것이목적인DB 업종이라면리드 캠페인,

높은클릭률을통한자사사이트유입이목적이라면트래픽캠페인을선택합니다

2. 입찰전략

키워드별로입찰가를설정하는네이버와달리

구글검색광고는전환당상한비용, 클릭당상한비용설정가능합니다


예를들어전환에중점을두고타겟CPA5000원으로설정한다고하면,

"전환이최대한일어날수있는광고를진행하는데, 전환당비용이5000원을넘지않게해줘"라는의미입니다.

자사의마케팅목표에맞는입찰전략이필요하겠죠?

3. 키워드확장기능

네이버는키워드하나하나발굴하여설정하고키워드미다입찰가를정하지만

구글검색광고는확장검색구문검색 일치검색 기능을지원합니다


확장검색여성운동화를키워드로설정했을때,

여자운동화, 여자신발, 운동화추천, 여성샌들등의

유사키워드에서도광고가노출되는것입니다.

구문검색은따옴표를활용하여등록하는데요여성운동화’라고등록하면

여성운동화가포함되어있거나동일한의미의키워드일경우광고가노출됩니다.

일치검색은대괄호를사용하여[여성운동화]라고등록하면

정확하게여성운동화키워드에서만노출됩니다.

4. 경쟁사사이트타겟팅

구글은전세계점유율1위의웹브라우저인크롬을보유한회사입니다.

때문에사이트접속여부로타겟팅이가능하죠

이를 이용하여 경쟁사사이트에접속한사용자들에게

자사의광고를노출시키는전략을사용할수있습니다.

구글검색광고관련하여더궁금하신점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