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클릭률은잘나오고계신데전환이안나와서고민이신분들계신가요?
클릭률이좋다는것은소재는충분히매력적이라고볼수있습니다.
그렇다면도대체어떤부분을개선해야할까요?
1. 랜딩페이지설정
랜딩페이지는흔하게일어나는실수인데요,
특정상품을보고클릭했는데랜딩이메인페이지로설정되어있는경우
소비자가이탈할가능성이높습니다
이때는상품을구매할수있는상세페이지로바로연결해주어야합니다
프로모션이나이벤트에대한광고역시마찬가지로
해당프로모션및이벤트전용페이지로랜딩되어야
관심을갖고클릭한소비자들이더오래머무르고정보를탐색하게 됩니다!
2. 광고와 상품의 일치도
광고를보고흥미가있어서클릭했는데광고와상세페이지의상품이다르다?
여러분이소비자라도바로이탈하시겠죠?
상품뿐만이아닙니다
혜택과이벤트에대한정보도광고와실제의차이가거의없어야합니다
30% 할인을보고들어갔는데알고보니 10만원이상구매해야30% 할인
이런경우에도소비자가속았다는생각에이탈할가능성이높습니다
3. 홈페이지개선
흔히들홈페이지UI/UX라고하죠?
브랜드인지도가있으면모르겠지만우리브랜드를처음보는데
광고를보고클릭한사용자는그렇게인내심이길지않습니다.
홈페이지디자인이불편하고, 로딩이오래걸리고, 페이지에오류가발생하면
사용자는금방이탈하기마련입니다.
상품이마음에들어도회원가입이귀찮아서이탈하는고객도많이있습니다.
요즘많은사이트에서네이버, 카카오연동회원가입을
지원하는이유가바로이이유때문입니다.
4. 온사이트마케팅
물론특별히잘못한게없는데전환률이안나올수도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마케터의역할이중요한것이고요
이럴때시도해볼수있는방법이있는데바로온사이트마케팅입니다!
자사홈페이지에들어온사용자를대상으로상품을노출하며마케팅을계속하는거죠
ADN과모비온은이러한온사이트마케팅을지원하는데요,
자사 홈페이지 내 다양한 지면에서
자사의주력제품혹은사용자맞춤제품을추천하여보여줄수있습니다.
클릭과유입이많이발생하고있으니대행사의역할은끝났다고하면
그건제대로된마케터가아닙니다
진정한마케터라면광고주의목적달성을위해광고세팅뿐만아니라
소재기획, 상품, 홈페이지, 브랜딩등전반적인내용에대한
인사이트와피드백을드릴수있어야합니다.
저손효정마케터는항상그런부분을고민하여성과를개선시킬수있도록노력하고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관련하여더궁금하신점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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