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뷰티광고소재전략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
광고소재란원래사람마다취향과니즈가다르기때문에
어떤전략이정답이다라고볼순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마케터는끊임없이소재전략을고민하고
AB테스트를통해소재별효율을파악하는것입니다
특히뷰티제품은다양한소재전략을활용해볼수있는카테고리이기도합니다
그럼 어떤 전략이 있을까요?
1. 수치적인혜택과성능을강조
(사진출처: 메타광고라이브러리)
저번달부터블랙프라이데이프로모션이활발하게이루어지고있죠?
블랙프라이데이세일이라고만홍보하는것보다
'UP TO 70%' , '오늘까지' 같은명확한혜택과 기간한정 세일임을 명시해야
소비자를후킹할수있습니다.
성능도마찬가지입니다
모공세럼을예로들면단순하게 '모공수축'보다
'모공크기 70% 축소'처럼구체적인수치를제시해야신뢰도가높아집니다.
그리고이런성능과혜택은글자를크기뿐만아니라
색깔배치까지고려하여가독성이좋게써넣어서소재를제작해야합니다.
2. 숏폼컨텐츠활용
광고가 아니라 컨텐츠처럼 보이는 형태의 릴스 소재를만드는것도
추천드리는방법입니다
섀도우를 긁거나 립스틱으로 글씨를 쓰는 등 전통적인 화장품 광고보다
컨텐츠처럼 만들되 제품의 강점은 보일 수 있도록 만들어서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방법입니다.
3. 밈을 활용한 광고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
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후킹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자사 브랜드의 타겟층과 무드를 고려하여 적절한 밈을 사용하여야 하고,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것은 지양해야 합니다.
뷰티업종광고관련하여더궁금하신점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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