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자!! (1탄 트래픽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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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12-17

조회수 : 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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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은 메타광고에서 사용하는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트래픽 캠페인

정의 : 메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세팅 해 놓은 웹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하는 광고 유형

>> 대부분 자사 홈페이지를 세팅 해놓고,

제품을 노출을 시켜 사람들의 이목을 잡 클릭 유도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시켜 홍보를 하는 목적입니다.


- 주요 특징

> 다양한 광고 형식 : 이미지, 동영상(릴스), 캐러셀, 컬렉션 등

> 정교한 타겟팅 :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기반으로 타겟팅 가능

> 리타겟팅 기능 : 웹사이트를 방문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리타겟팅 가능


- 장점

> 높은 도달율 :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접근성 용이

> 효율적인 비용 사용 :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 효율 극대화 가능

> 상세한 성과 분석 : 다양한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광고 효율 최적화 가능


- 단점

> 전환율 저하 : 클릭 유도가 주 목적이기 때문에 전환율이 낮을 수 있다.

> 픽셀 데이터 왜곡 : 웹사이트 방문만을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들의

데이터가 쌓여 향후 타겟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리타겟팅 효과 감소 : 구매 의도가 없는 사람들 유입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리타겟팅시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캠페인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을 시켜

해당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주 목표인 업체들에게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트래픽 캠페인의 단점은

판매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해서

보완을 할 수 있습니다.

판매 캠페인에 대해서는 2탄에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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