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캠페인 목표 6개 다 알려드립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12-17

조회수 : 92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메타캠페인종류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

메타는마케팅목표에맞는캠페인을골라서광고를운영할수있는데요

캠페인을잘이해하고자사에맞는캠페인을선택해야광고성과가좋아질 수 있습니다


메타캠페인목표는인지도 / 트래픽 / 참여 / 잠재고객 / 앱홍보 / 판매

이렇게총6개가있는데요하나하나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1.인지도캠페인

인지도캠페인은말그대로자사브랜드를인지시키는것이목적인캠페인입니다

인지도캠페인안에서도도달범위극대화노출극대화로나뉘는데

무슨차이인지설명해드리겠습니다.

쉽게설명하면도달의단위는명이고노출은횟수입니다

도달범위극대화는최대한많은사람들에게광고가보여지는것이고

노출극대화는최대한여러번광고가보여지는것입니다.

2.트래픽캠페인

랜딩페이지를조회하게하는것이목적인캠페인, 쉽게말해서유입이목적인캠페인입니다


트래픽캠페인은cpm이낮기때문에간혹판매캠페인대신

트래픽캠페인을전환목적으로운영하시는분들이계십니다만

그러다가광고비만나가고전환은하나도안날수있습니다


트래픽캠페인은클릭이목적이기때문에전환이랑상관없이

최대한클릭이많이되는방향으로광고가노출되기때문입니다.

트래픽캠페인은전환을기대한다기보단처음광고를시작해서데이터가없는브랜드가

모수를쌓는용으로운영하면좋습니다

인지도캠페인과트래픽캠페인의차이는다음과같습니다

인지도캠페인의목적은노출과도달이고

트래픽캠페인의목적은클릭이라는것입니다.

3.참여캠페인

메시지, 동영상조회, 게시물참여, 페이지좋아요등의참여를늘리는목적의캠페인입니다

우리나라는이캠페인도잘사용하지않습니다.

4.잠재고객캠페인

개인정보를받는양식을제공하는캠페인입니다

병의원분양창업등DB업종에서DB를수집하기위해활용하는캠페인이죠

DB업종은일반적으로타겟팅이좁기때문에트래픽캠페인으로모수를쌓고

상세타겟팅으로잠재고객캠페인을돌려DB를수집할수있습니다.

5.앱홍보캠페인

앱설치수를 늘리거나 앱 이용을 늘리는 것이 목적인 캠페인입니다.

안드로이드/iOS 타겟팅이가능합니다.

6.판매캠페인

매전환이목적인캠페인으로,제품및서비스를구매할가능성이높은사람들을찾습니다.

ec업종이라면필수로운영해야할캠페인이라고생각합니다

그러나픽셀을설치하지않으면장바구니, 구매등의데이터를추척하거나

방문자를리타겟팅하는등의판매캠페인의기능을활용할수없습니다

메타광고관련하여더궁금하신점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