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광고비만 나가고 전환은 안나는데 왜 해야하죠?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12-18

조회수 : 39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마케팅에서닭이냐달걀이냐와같은질문이있습니다

바로전환이먼저냐브랜딩이먼저냐라는질문이죠

두개가완전히상충되는개념이라고하긴어렵지만

일반적으로전환을목표로할때와브랜딩을목표로할때

마케팅전략을다르게가져가긴합니다.

광고상담을해드리다보면브랜딩은등한시하는경우가더러있습니다

광고비만나가고전환은나지않는다는거죠

사실 틀린말은아닙니다

브랜딩은 구매전환보다노출과도달을목표로하니까요

그렇다면브랜딩을도대체왜해야할까요?

모든기업의목적은결과적으로매출입니다

그렇기때문에전환이더중요하다고생각할수있지만, 꼭그렇다고볼수도없습니다.

브랜딩은단순인지도를넘어서상기도를높이고소비자에게긍정적인인식을심어서

장기적인관점에서우리브랜드의경쟁력을부여하는작업이기때문입니다.

인지도는우리브랜드를들었을때아는것이고,

상기도는스스로떠올리는것입니다

상기도가높으면특별히프로모션을하고있지않아도

소비자가특정제품군을우리브랜드를우선적으로고려하는효과가나타납니다.



카카오톡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하는 방법 및 스타벅스 앱에 등록 방법 (등록하면 카톡기프티콘은 어떻게 될까요?)

카카오톡선물하기많이이용하시죠?

기프티콘선물할때또는받을때가장자주등장하는게어떤거였나요?

아마스타벅스상품권아닐까싶습니다

이런것도브랜딩의효과라고할수있죠

브랜딩은그럼어떤매체에서진행하면좋을까요?

전통적인방법으로는옥외광고가있고요,

디지털미디어에서는노출과도달을극대화하기위한DA광고,

브랜드메시지를효과적으로전해주기위한SNS광고,

인지도와함께신뢰도를심어주기위한바이럴광고

적절히믹스하여운영할수있습니다.

브랜딩관련하여더궁금하신점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