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률 개선 방법 2탄-마케팅 퍼널 단계별로 살펴보자!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4-12-30

조회수 : 65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2팀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전환율개선방법-2으로돌아왔습니다!

전환율개선방법-1에서는

랜딩페이지설정, 광고와상품의일치도, 홈페이지개선, 온사이트마케팅을통해

전환율을개선할수있다고했는데요

사실전환율이안나오는이유가다양한만큼

전환율을개선하는방법도다양합니다

전환이안난다고단순히사용자가전환을하는단계에서만분석을할게아니라,


마케팅퍼널단계별로

즉, 노출-유입-고려-전환의순서대로

고객의여정을따라가며 문제점을찾아내야합니다.




일단 첫번째 노출단계입니다!

노출단계는우리광고가어디서누구에게어떻게보이냐의문제인데요,

제가 클릭률은좋다’라는전제를달았기때문에

소재와타겟팅은문제가없다고생각할수있습니다.


하지만클릭률이잘나와도전환이안나온다면다음사항을확인해보아야합니다.

소재가자사의제품/서비스를잘설명하는지

자사의제품/서비스를구매할의사가있는사람들에게타겟팅이됐는지,

그런사람들에게노출이되는매체인지를말이죠

이해를돕기위해제가예시를들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디자인이괜찮고가성비가너무좋은에코백광고를발견해서클릭했습니다.

그런데알고보니판촉업체의광고였고최소주문수량은 50장이었습니다.


여러분은어떻게하실것같나요?

바로뒤로가기를누르시겠죠?


이경우제품과광고가얼마나매력적인지와는상관없이

소재부터매체, 타겟팅다잘못된광고라고볼수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클릭률이 잘 나온다고 하더라도

소재, 매체, 타겟팅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야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유입 단계입니다.

유입단계에서는자사사이트로유입된사용자를관리하는과정이필요한데요,

이부분은 1탄에서설명했던랜딩페이지 부분을참고해주시면좋을것같습니다!


세번째는고려단계입니다.

이단계에서는유입된사용자가자사제품/서비스를관심있게살펴보고

구매를고려하는단계에있을때전환을유도할수있도록해야합니다.

이때중요한건단연상세페이지인데요,

상품이매력적이어도상세페이지의정보가충분하지못하면전환으로이어지기힘듭니다.

상세페이지안에자사제품의특장점을충분히담아내야합니다.

요즘에는상세페이지에사진뿐만아니라영상과 GIF형식도많이첨부하고있습니다.

자사의제품을최대한매력적으로보이기위한일환이죠

그리고소비자들이상세페이지만큼중요시하는것이또하나있죠?


바로리뷰입니다.

리뷰가없거나좋지않으면신뢰도가가지않기마련입니다.

패션업종이나, 기능성제품같은경우엔리뷰가너무 중요하기때문에

리뷰가없을경우 리뷰작성시포인트지급, 우수리뷰선물증정등의

이벤트를통해 리뷰를쌓으시길바랍니다.

만약단기간에양질의리뷰가필요하신경우리뷰작업을하기도합니다.


네번째는전환단계입니다!

이부분에서는결제단계에서이탈한다거나

아니면구매전환을하기위한마지막한방이부족한경우가해당될것같습니다.

결제단계에서이탈하는경우간편결제를지원하거나비회원주문을통해

소비자의편의성을돕는방법이있습니다.

구매전환을하기위한마지막한방은클로징패널을추천드리고싶은데요

이부분에대해서는전환율개선방법1탄의온사이트마케팅부분을참고해주세요! 



전환율이낮아서고민이있으시다면

하단연락처로편하게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