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드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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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5-01-08

조회수 : 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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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활용만 잘 한다면

다양한 매체와 효율 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온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 온드 미디어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설명하면 기업이나 개인이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채널과 자산을 의미합니다.

>> 기업이 스스로 운영하는 웹사이트, 어플, 블로그, 소셜미디어, 뉴스레터 등

그렇다면 온드 미디어가 왜 필요할까요?

고객들이 어떤 관심사나 니즈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주면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식 향상과 판매 유도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2. 온드 미디어와 광고매체

온드 미디어를 잘 운영하고 관리를 한다면,

광고 매체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블로그

자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관련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SEO를 향상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방문자 유입경로, 페이지뷰, 체류 시간 등을 파악

>> 포스팅 등록 일정을 계획하여 꾸준하게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

>> 게시물을 카테고리, 제품별 분류 후 주간/월간 데이터 수집을 통해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하여 이를 토대로 키워드 도출

>> 도출한 키워드 분석을 통해 검색광고(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에서

       키워드 분석을 통해 추가 및 수정

>> PC/MO을 따로 분리 관리하여 각각의 방향성을 따로 잡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

- 소셜미디어(SNS)

요즘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을 찾는게 빠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매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사에서 SNS운영을 함으로서 새로운 제품 출시나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페이스북 메시지, DM 등 1:1 창구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여 빠른 피드백과 니즈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뿐 아니라 X(구 트위터), 스레드, 틱톡 등

       늘어난 플랫폼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과 소통 가능

>> 각 플랫폼 마다 가지고 있는 성격, 고객들의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소재들을 각 분리관리 하여 관심도가 높은 소재를 도출

>> 게시물을 통해 자사 웹사이트 혹은 구매 페이지로 유입 및 구매 유도

>> 조회수가 많은 소재들을 선별하여 메타 캠페인에 활용하여 고객 리타겟팅 진행

지금까지 온드 미디어를 통해 광고 매체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온드 미디어 활용 시 중요한 부분은 명확한 전략을 수집하고 콘텐츠를 일관성 있게유지해야 합니다.

온드 미디어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노출을 위한 것이지 노골적으로

전환을 유도하는 등의 게시물은 오히려 고객들에게 반감을 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온드 미디어는 관리에 있어서 리소스가 소모되지만,

이렇게 시간을 투자하여 지속적으로 관리 한다면

광고 매체와 함께 높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나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꼼꼼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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