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소재,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직접해보기 (1탄)
마케터 이미지
조소영 마케터
2025-01-09

조회수 : 49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컨설팅4팀 조소영 AE 입니다.


처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필수적으로 셋팅하고 가야하는 3가지


"확장소재", "캠페인 그룹화 작업", "키워드 셋팅 전략" 인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간단한 세팅이지만,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확장소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ㅣ개요 ㅣ

1. 확장소재란?

2. 확장소재 사용해야 하는 이유

3. 확장소재 유형

4. 확장소재 설정 방법



확장소재에 대해 빠르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확장소재란?

기본 파워링크 광고에 추가할 수 있는 부가적인 정보로,

광고의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요소입니다.






2. 확장소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1) 다양한 확장소재를 조합하여 광고 노출 지면을 최대로 확보 할 수 있다.


(2) 클릭 유저가 관심있는 효과적인 문구 작성으로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


(3) 동일한 예산으로 더 큰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 확장소재 유형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확장소재는 파워링크 이미지, 홍보문구, 추가제목,

서브링크,가격링크, 플레이스로 확장소재는 총 14개가 있습니다.







4. 확장소재 설정 방법

    &]:mt-2 [li>mark>&]:mt-2 list-decimal space-y-2 pl-8" depth="0">

  1. (1) 광고관리시스템 접속 후 "광고관리" 메뉴 선택


  2. (2) 해당 광고그룹 선택 후 확장 소재 탭 열기

  3. (3) "새 확장 소재" 버튼 클릭

  4. (4) 원하는 확장소재 유형 선택 및 내용 입력

  5. (5) 검수 가이드라인 확인 후 등록





+

추가로 참고해주셔야 할 것이 있는데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가격링크' 확장소재 사용이 2월 5일 (수)부터 종료된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

성과 책임지고 높여드리겠습니다

분석, 성과, 소통, 기획 등등등... 무엇하나 절!대! 빠지지 않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